[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타운하우스의 건축 단가가 낮아져 공급 물량이 대폭 늘어나면서, 타운하우스로 내집마련 하고자 하는 30~40대 젊은 수요자들이 증가했다. 가격 진입장벽이 낮아져 자금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이 타운하우스를 마련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장점이 소개돼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수도권 타운하우스가 활발히 건립되는 지역 중 한 곳은 경기도 용인으로, 서울에 가깝고 쾌적한 자연환경, 교통과 생활 인프라, 학교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진행 중에 있는 사업도 다양해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되어 타운하우스 건립에 최적의 환경이라는 평을 받고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씨앤아트힐'이 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은 104.16㎡~146.28㎡ 등 다양한 타입별 면적이 구성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거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설계 초기 단계부터 사용자의 생활 특성과 취향, 개성 등을 반영한 맞춤 설계를 제공하였고, 실용성과 내구성도 좋다.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포유 종합건설이, 내부 인테리어를 한샘키친이 맡았다.

이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용인의 강남'으로 불린다. 이마트와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인프라가 자리해 있고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도 가깝다. 신봉초등학교, 신봉중학교, 신봉고등학교 등 초, 중, 고교가 인접한 곳에 밀집돼 자녀 교육 환경도 갖춰져 있다.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차로 3분 거리에 대왕 판교로와 수서 간 고속국도가 연결돼 강남까지 10분~15분대에 진입할 수 있는 서수지IC가 있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이 근처를 지나 서울 및 수도권에 연결돼 직장인 수요자들의 거주에도 적합하다.

다양한 개발 사업이 용인 일원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된다. 신봉2지구 개발사업이 사업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진행 중에 있어 최대 수혜 단지가 될 전망이다.

사업 추진도 안정적이다.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은 경기도 용인 일원을 중심으로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 등의 진행을 부동산 종합개발회사 우리앤하우징이 담당한다. 현재 우리앤하우징은 용인시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 등 교통과 자연환경이 우수한 부지를 배경으로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앤하우징 관계자는 "이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시 수지구는 서울 접근이 편리한 동시에 교육과 생활, 교통 인프라가 다양해 용인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며 "비교적 합리적인 5억원대의 분양가도 인기를 더하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30~40대 젊은 수요자를 비롯해 3~4인 가족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