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코로나19] 바이로큐어, 전염병 백신플랫폼 개발 착수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바이로큐어가 코로나19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변종 바이러스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백신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

백신플랫폼은 ‘개량형 리오바이러스’를 활용해 개발된다. 개량형 리오바이러스는 현재 바이로큐어가 보유한 4종의 유익한 바이러스 중 미국 등 세계 각국에 글로벌 특허 물질로 등록 및 출원된 바이러스 전달체(viral vector) 플랫폼 기술이다. 뛰어난 안전성은 물론 물리적 크기 및 유전체의 크기도 작아 숙주세포 내에서 매우 빠르게 복제가 가능하다. 또 높은 농도로 백신 생산이 가능해 생산율 및 생산원가 면에서도 유리하다는 게 회사 측의 주장이다.

코로나19의 경우 빅데이터를 이용해 항원부위 선별 및 유전자 합성 작업을 거친 후 ‘개량형 리오바이러스’ 플랫폼에 선별된 항원인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 장착을 통한 백신을 제작하게 된다.

바이로큐어 관계자는 “향후 코로나 전염병을 비롯한 바이러스 백신을 글로벌 제약사와 제휴하여 일반 주사제가 아닌 경구용으로 개발한다는 계획도 예정하고 있다”며 “환자들에게는 복용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또한 글로벌 보급망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지웅 기자  |  jway0910@econovill.com  |  승인 2020.04.01  17:22:52
최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지웅, #미국, #제약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