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SK케미칼, 백신사업 호재로 주가 우상향 기대"SK증권, SK케미칼 목표주가 12만원으로 상향 조정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SK증권은 백신 사업 성장의 수혜가 예상되는 SK케미칼에 대한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1일 밝혔다.

SK케미칼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3357억원, 영업이익은 14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1%, 289% 증가하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이달미 SK증권 연구원은 이와 관련해 “코폴리에스터 사업부에서 원재료 하락에 따른 이익증가가 예상되고 바이오에너지 부문에서 수익성이 높은 해외수출물량 증가로 큰 폭의 이익성장세가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노피와 공동개발 중인 폐렴구균백신이 글로벌 임상1상을 지난해 마치고 임상2상에 진입하기 위한 임상실험계획 신청서를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에 제출했다"며 "이번 임상1상 종료로 유입되는 마일스톤은 133억원으로 3년에 나눠 인식되는데 올해 연간 40억원이 유입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SK케미칼의 백신 개발 자회사 SK 바이오사이언스가 폐렴구균 백신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백신을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점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그는 “기존에 대상포진·수두·지카바이러스·자궁경부암 등 다양한 백신 개발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개발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며 “올해 하반기 중 임상진입 예상, 내년에는 시판 가능할 것으로 전망돼 장기적인 주가 우상향이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최지웅 기자  |  jway0910@econovill.com  |  승인 2020.04.01  09:43:48
최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지웅, #미국, #바이오, #FDA, #목표주가, #SK증권, #호재, #상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