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우리은행,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 출시
▲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 출시

우리은행은 31일 비대면 채널 중심의 리테일 사업 성장을 위해 지난해 8월 오픈한 ‘우리WON뱅킹’ 앱에 이어 글로벌 버전인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WON뱅킹 베트남’은 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상품 가입 이어가기,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고객 편의 중심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베트남우리은행은 모바일전용 상품인 하루만 맡겨도 높은 금리를 주는 파킹 예금과 대출 자동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통해 현지 리테일 금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신용대출 서비스를 위해 작년 7월 베트남 국가신용정보센터(CIC)의 신용정보 및 통신사 데이터를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한 개인신용평가 모형을 구축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남아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및 현지 금융당국의 디지털 금융 활성화 정책 시행 등으로 디지털 금융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 방글라데시 등 당행 진출 국가에 ‘글로벌 우리WON뱅킹’ 서비스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31일 ‘한국투자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한국투자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는 전기차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자율주행, 공유차 산업의 융합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빌리티 혁신에 주목하는 펀드다. 국내외 전기차 및 부품, 배터리 생산 기업과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회사를 주요 투자 대상으로 삼는다.이 펀드는 전기차, 자율주행, 공유차, 수소차 등 모빌리티 관련 방대한 종목을 확보한 후 시가총액, 재무제표 안정성, 상장 여부 등 여러 요소를 검토해 투자 유니버스를 확정한다. 또한 단순히 정량적인 투자 판단에 그치지 않고 시장의 신규 트렌드, 모빌리티 시장과의 관련성을 파악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신용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31일 신종 코로나19로 직·간접 피해를 받은 영세 소상공인 특화상품인 'NH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출시하여 4월1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에 따른 것이다. 연매출액 5억원 이하의 신용등급 1~3등급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도는 3000만원으로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연 1.5%의 초저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대출 신청 후 최장 5일 이내에 대출실행이 가능한 보증서가 필요없는 신용대출이다. 모든 계좌에 코로나19 소상공인 특별우대금리 0.5%포인트를 적용하고, 산업별 여신한도 관리기준 예외에 따라 보다 많은 소상공인에게 지원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3.31  18:52:13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한국, #인도, #방글라데시, #베트남, #대전, #신용평가, #신한금융투자, #투자, #시가총액, #저금리, #부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