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제품. 출처=이마트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이마트 색조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stonebrick)’이 스타벅스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세트’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체리블라썸’은 매년 봄에 진행하는 스타벅스만의 프로모션으로, 한국 화장품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관계를 맺는 것은 처음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스톤브릭이 스타벅스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된 이유는 두 브랜드의 주 고객층이 겹쳐 큰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의 주 고객층은 20-30대 여성이다. 실제로 2019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성비는 여성이 71%로 압도적으로 많으며, 전체 연령대비에서도 30대(39%), 20대이하 (32%) 등 젊은 층 비중이 높다. 스톤브릭의주 고객층 역시 20대 여성으로, 특히 전체 고객 비중에서 70%를 넘게 차지할 정도로 젊은층에서 인기가 높다.

이에 스톤브릭은 스타벅스와 함께 화사한 컬러로 여심을 저격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스톤브릭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음료(△체리블라썸 루비 라떼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 3종 중 2잔 이상 구매 시,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체리블라썸 세트에는 립밥 또는 립스틱과 스타벅스 사이렌로고가 새겨진 투고컵 피규어, 브릭플러그가 들어있다. 립스틱과 립밤은 스톤브릭 최고 인기상품인 501 밀크쉐이크(립스틱)와 101 쉬어핑크(립밤)이며, 핑크빛이 살짝 감돌아 봄에 맞는 화사한 봄 분위기 연출할 수 있다.

행사점포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이며(일부 매장 제외), 행사기간은 3/31(화)부터 체리블라썸 세트 재고(총 3만개)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스톤브릭 매장에서도 화사한 봄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스톤브릭 플래그십 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모이스쳐 립스틱(2만원)과 아이섀도우(1민4000원)를 동시 구매 시 30% 할인 받아 2민3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동시에 2만원 상당의 ‘한정판 브릭 플레이키트’도 받을 수 있다. 한정판 브릭 플레이키트에는 화사한 봄을 느낄 수 있는 한정판 피규어(벚꽃나무, 라떼잔 中 택 1)와 브릭플러그, 브릭파레트 등이 들어 있다.

쿠폰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한정판 브릭 플레이키트에는 스톤브릭 플래그십 스토어및 온라인몰에서 스톤브릭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는 5000원 쇼핑지원금 쿠폰이 들어있다. 또한, 스톤브릭 온라인몰도 신규 회원 가입 시 1만2000원 상당의 정품 아이라이너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는 스톤브릭 플래그십 스토어(홍대점,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강남 파미에스테이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스톤브릭 온라인몰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은 31일부터 한정판 브릭플레이키트 재고(총 2만개)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박정례 H&B담당은 “톡톡 튀는 컬러와 재미로 차별화를 이룬 스톤브릭이 스타벅스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됐다”면서 “이번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스톤브릭의화사한 봄을 언제 어디서든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