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DGB대구은행, 무방문 ‘외화 Buy & Sell 서비스’ 출시

DGB대구은행은 27일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본인 계좌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 & Sell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원하는 시점과 환율에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외화 매매 서비스로 오는 30일부터 개인에 한해 이용가능하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원화 계좌와 외화 계좌를 만들고, 실시간 환율에 즉시 거래하거나 미리 신청해 둔 희망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해주는 두 가지 방식 중 선택하면 된다. 외화 계좌가 없으면 ‘IM뱅크’ 앱에서 개설할 수 있다. 이용은 인터넷뱅킹으로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환율 변동성이 크고, 비대면 거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외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실시간 거래 시 70%, 희망 환율 거래 시 50% 환율 우대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지난달 대구국제공항에 미국 달러(USD)와 일본 엔(JPY)의 입출금이 가능한 외화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을 설치 운영하는 등 외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웰릭스렌탈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27일 웰릭스렌탈 주방·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5000원이 할인되는 KB국민 웰릭스렌탈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웰릭스렌탈 카드’ 회원이 웰릭스렌탈의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안마의자 등 주방·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SBI저축은행, 금리 인상 ‘연 2.0% 정기예금’ 출시

SBI저축은행은 27일 1년 만기 정기예금의 금리를 0.3%p 인상해 연 2.0%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금리 인상은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p 인하해 0%대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하면서 높은 금리의 상품을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의 목돈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한 한국은행의 금리인하로 인해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이번 정기예금 금리 인상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고객, 목돈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이 많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금리와 다양한 상품 제공을 통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