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EIB-LG화학, 폴란드 배터리공장 증설에 6400억원 대출계약 체결폴란드 배터리공장 증설에 사용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공동 출자한 투자기관인 유럽투자은행(EIB)이 LG화학의 폴란드 배터리공장에 4억8000만 유로(약 6430억원)를 지원한다.

27일 EIB에 따르면 LG화학 폴란드법인인 LG화학 브로츠와프 에너지는 유럽 내 전기차 배터리 증산을 위해 EIB와 4억8000만 유로 규모의 대출 계약을 체결했다.

EIB는 지원금이 전기차용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를 혁신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의 건설과 운영 자금으로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EIB는 LG화학 폴란드공장이 계획한 증설 투자액 약 15억 유로 가운데 3분의 1을 지원하며 나머지는 LG화학과 다른 투자기관이 조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G화학은 이달 초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폴란드 남서부 브로츠와프에 있는 공장과 인접한 부지를 확보한 바 있다. 이 부지는 터키 가전업체인 베스텔이 운영을 중단한 조립공장으로 면적은 22만3천㎡이며 인수 가격은 약 374억원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LG화학은 배터리 부문에서 3조8000억원의 시설 투자를 집행했으며 올해도 3조원 가량 투자할 계획이다.

테레사 체르윈스카 EIB 부총재는 “EIB가 처음으로 LG화학 브로츠와프 에너지에 지원하는 것은 여러 측면에서 중요하다”면서 “유럽의 전기차 상용화를 위한 배터리 대량생산 체계 구축에 기여해 자동차 산업의 기후변화 대응을 촉진하며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20.03.27  14:46:45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LG화학, #유럽, #투자, #공장, #자동차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