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재테크
NH투자증권, 알고리즘 기반 매매지원 서비스 ‘젠포트 DIY 서비스’ 출시
▲ (NH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NH투자증권, 알고리즘 기반 매매지원 서비스 ‘젠포트 DIY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27일 투자자가 직접 만드는 알고리즘(주식매매 투자전략)을 기반으로 한 매매지원 서비스 ‘젠포트 DIY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포트 DIY 서비스’는 투자자가 직접 DIY형으로 주식 매매 알고리즘을 만들거나 타인이 만든 알고리즘을 복제, 수정해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의 젠포트 DIY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젠포트에서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직접 생성 후 백테스트를 통한 검증을 마쳐야 한다. 이후 NH투자증권의 나무(NAMUH) 모바일 앱의 알고리즘 마켓에서 동 서비스에 가입하고, 본인만의 알고리즘에 의한 매매 시그널이 발생할 때 마다 주문을 실행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2018년 자동화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투자 서비스인 알고리즘 마켓을 출시했으며, 성장성이 뚜렷한 소형주만 골라주거나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분석하여 추천 종목을 골라주는 등의 총 10개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다.

알고리즘 마켓에서는 추천 종목에 대한 간편 주문이 가능하고, 투자자 본인 계좌의 운용 수익률과 추천 전략의 수익률을 비교해 투자성과 점검을 할 수 있어 실제 주식투자 고객들의 성과 관리에 유용하다.

젠포트 DIY 서비스를 출시한 이수환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장은 “자신이 직접 퀀트 전략을 생성해 주식매매를 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많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젠포트 DIY 서비스가 해당 니즈가 있는 투자자들에는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젠포트 DIY 서비스의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이고, 주식 매매수수료는 0.15%가 적용된다. 주식 매매수수료 외에 별도의 이용료는 부과하지 않는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3.27  12:00:29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NH투자증권, #투자, #투자전략, #전략, #매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