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SK텔레콤, 대학·대학원생 AI인재 모집AI Fellowship 2기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SK텔레콤은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 5G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AI Fellowship은 SK텔레콤이 IC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인력인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두 번째다.

AI Fellowship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3월 30일부터 4월 23일 까지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 SK텔레콤은 오는 4월 23일까지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AI Fellowship이 관련 분야 학생들에게 더 관심 받는 이유는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하게 된다.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5G 시대의 AI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해 국내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서울대학교와 AI 커리큘럼 개설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술 역량과 IT 자산을 국내 대학과 공유해왔다. 2019년에는 온라인 기반의 AI커리큘럼을 연세대, 서강대, 한양대, 광운대에 적용한 바 있으며, 올해는 보다 더 우수한 콘텐츠를 더 많은 학교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20.03.27  09:34:59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SK텔레콤, #서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