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민규 기자] 교육부는 25일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할 경우 초·중·고등학교 개학을 온라인으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등교 개학과 온라인 개학이 동시에 고려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교육부 등은 학생 및 교직원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에 감염돼 휴업이 길어질 가능성에도 대비해야 한다.

교육부는 학교의 온라인 수업에 대해 법정 수업일수 및 수업시수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최소 충족 요건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국 시·도 교육청도 이번 주 안에 '원격교육 시범학교'를 선정해 다음 주부터 한 주 동안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해본 후, 문제점이나 개선 사항을 교육부에 보고할 계획이다.

시범학교 외 나머지 학교들도 개학 전까지 온라인 수업·소통을 통해 정규 수업에 준하는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육부는 전국 시·도 교육청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원격교육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EBS는 유료 서비스인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이날부터 2개월 동안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원격교육 여건을 갖추지 못한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비 지원과 스마트기기 대여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