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HTHI' 부문 1위 수상디지털고객만족도(HTHI) 부문 인테리어·SNS 1위
▲ 한샘CI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5일 한샘에 따르면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한다.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 4천여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 7천여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 5천여명), 유튜브(구독자 4만 1천여명)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가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천 7백만명 이상을 기록,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 4천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많이 확보하고자 계속해서 새로운 SNS 마케팅 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20.03.25  11:08:18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한국, #리모델링, #니케이, #페이스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