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SK텔레콤-알파홀딩스, ICT 유니콘 기업 육성한다‘스타게이트’ 통해 레이저 광학기술, AI반도체, LiDAR 등 기술 사업화 협력 약속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SK텔레콤은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 전문업체 알파홀딩스와 AI 반도체 등 기술 사업화 및 투자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이 보유한 유망 기술의 별도 사업화를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SK텔레콤이 지난해 시작한 사내 유망 기술 사업화 프로그램 스타게이트를 통해 AI 반도체, LiDAR 등 유망 기술의 사업화 추진 및 독립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과 함께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도 하고 있으며, 향후 SK텔레콤 사내유망 기술의 독립 사업화를 위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육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첫번째 협력으로 SK텔레콤의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된 레이저 광학기술 전문 기업 브라이튼코퍼레이션(BRYTN, 대표 유재황)에 대한 투자 · 육성에 나선다. 알파홀딩스는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기업 가치를 약 12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직접 투자에도 참여한다.

▲ SK텔레콤. 출처=임형택 기자

SK텔레콤은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 관련 자산을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이전한다.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광학엔진모듈 사업을 추진하고 올해 미국 및 중국 시장에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은 현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I 스피커, 3D 홀로그램, AR글래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 100인치 영상을 볼 수 있는 200루멘(lm) 밝기를 지원하면서 눈에 안전한 Laser Eye-safety Class 1등급을 받았다. 기기가 움직여도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도 갖추고 있다.

SK텔레콤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은 “앞으로도 사내 기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독립한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ICT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20.03.25  09:44:37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미국, #중국, #SK텔레콤,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