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이달 출시한 6인용(CDW-A0611TS)과 12인용(CDW-A1210UBS) 식기세척기 출시를 기념해 ‘쿠쿠 식기세척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정된 고객들에게 더욱 커진 용량과 강력한 세척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 모집인원은 6인용 식기세척기 화이트와 실버 색상 각 15명, 12인용 식기세척기 블랙 색상 10명 등 총 40명이다. 선정된 체험단은 4월 8일부터 21일까지 제품 체험 후기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단 모집은 이달 29일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응모자의 주방에 한 끼 식사 후 쌓여있는 설거지거리 사진과 설거지로 인한 고민 글을 필수 해시태그(#쿠쿠식기세척기 등)와 함께 블로그, 유튜브, SNS에 공유 후 해당 URL과 참여 정보를 쿠쿠몰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쿠쿠전자는 다음 달 2일 쿠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체험단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체험단 전원에게는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신청자 전원에게는 쿠쿠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한편 이달 출시한 신제품 6인용(CDW-A0611TS), 12인용(CDW-A1210UBS) 식기세척기는 3~5인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용량이다. 6인용 식기세척기는 카운터탑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빌트인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타사 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로 분사되는 고압력 물줄기로 프라이팬, 대형 냄비 등 다양한 크기의 그릇과 조리도구를 빈틈없이 세척한다.

12인용 식기세척기의 경우 카운터언더 방식으로 프리스탠딩과 세미 빌트인으로 설치할 수 있고,상ㆍ중ㆍ하단 세 곳의 세척 노즐과 내부 소용돌이를 만들어내는 보택스(VORTEX) 노즐까지, 4 WAY 세척 노즐로 강력한 물살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전달하며 빈틈없는 강력한 세척 결과를 자랑한다. 제품 전면에 부착된 ‘프레시 에어벤트’를 통해 남아있는 습기와 냄새를 밖으로 배출해 자동 문 열림 기능 없이 최상의 내부 건조가 이뤄진다.

6인용, 12인용 두 제품 모두 오목하고 두꺼운 한국형 식기를 담기에 최적화된 ‘와이드바스켓’으로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 많은 양의 식기들을 넉넉하게 배치해 세척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중ㆍ대형 식기세척기 출시 후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고객과 한층 더 가까이 소통하고,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일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