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광동제약, 교촌치킨, 동원그룹, 롯데푸드, 아워홈, 오리온, 정식품,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SPC삼립에서 3월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돼지바 블랙

▲ 롯데푸드 돼지바 블랙

롯데푸드가 딸기 시럽 대신 초콜릿 무스를 채운 '돼지바 블랙'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 표면의 크런치도 검은색 초콜릿 비스킷만 사용해 겉과 속이 모두 검은 아이스크림이다. 오리지널 돼지바의 크런치가 땅콩과 초콜릿 2종으로 갈색, 검정이 섞여있는데 비해 초콜릿 맛이 강하다. 전체적으로 진한 초콜릿 맛이 강조된 만큼 밀크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기존 돼지바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오리지널 빨간 패키지를 진한 초콜릿색으로 바꿔 제품 특징을 표현했다.

*광동제약 '광동쿨한목'

▲ 광동제약 '광동쿨한목'

광동제약이 도라지, 배를 농축한 '광동쿨한목’ 스틱포를 출시했다.
'광동쿨한목'은 목에 좋은 배도라지등혼합농축액과 항균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혼합한 제품이다. 스틱포 형태로 물 없이 바로 짜서 먹을 수 있어 외부활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학생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교촌치킨 '교촌레허반반순살'

▲ 교촌치킨 '교촌레허반반순살'

교촌에프앤비가 교촌레드순살과 교촌허니순살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교촌레허반반순살’을 출시했다.
‘교촌레허반반순살’은 교촌의 대표 메뉴군인 레드시리즈와 허니시리즈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반반 메뉴로, 매콤한 레드순살과 달달한 허니순살 두 메뉴 조합을 통해 맵단(맵고 단) 매력을 극대화 했다. 또 100% 국내산 정육과 안심 부위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동원F&B '홈쿡 치즈 드러플'2종

▲ 동원F&B '홈쿡 치즈 드러플'2종

동원F&B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트러플맛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홈쿡 슬라이스 치즈 트러플, 홈쿡 슈레드 치즈 트러플)을 출시했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가 어우러져 다른 재료 없이 치즈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트러플(송로버섯)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식재료로 소량만 넣어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 향이 고급스럽고 진하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슬라이스 치즈와 슈레드 치즈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스 치즈는 볶음밥에 얹거나 토스트에 끼워 먹으면 좋고, 슈레드 치즈는 파스타, 떡볶이 등에 뿌린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으면서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아워홈 연화 간편식 양념육 2종

▲ 아워홈 연화 간편식 양념육 2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효소 침투 방식으로 만든 부드럽고 연한 연화(軟化)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연화 간편식은 ‘부드럽고 연한 간장불고기’, ‘부드럽고 연한 고추장 불고기’ 2종이다. 이들 제품은 저작성과 소화 편의성, 맛, 영양까지 고려해 설계되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식물성 효소 성분으로 저온 숙성하여, 육질은 부드럽게 만들면서 풍부한 육즙과 씹는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오리온'치즈뿌린 치킨팝'

▲ 오리온'치즈뿌린 치킨팝'

풍성한 치즈가루의 멈출 수 없는 ‘단짠맛’에 바삭함을 더해 리얼한 치킨 식감을 그대로 살린 ‘치즈뿌린 치킨팝’을 출시했다.
치즈뿌린 치킨팝은 1020세대가 선호하는 ‘치즈 맛 치킨’에서 착안, 치킨팝에 어울리는 맛으로 재해석한 특제 치즈가루와 야채 시즈닝으로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린것이 특징이다.

*정식품'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정식품이 슈퍼푸드 귀리의 풍부한 영양을 담은 신제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청정지역인 캐나다산 볶은 귀리를 더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통귀리가 알알이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식이섬유와 단백질, 베타글루칸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곡물로 알려져 있다.

*커피빈 '체리 블라썸'음료 3종

▲ 커피빈 '체리 블라썸'음료 3종

커피빈코리아가 따뜻한 봄을 맞이해 벚꽃 시즌 음료 ‘체리블라썸’ 3종을 출시했다.
‘체리블라썸 바닐라 아이스 블렌디드’는 체리향과 국내산 벚꽃추출물이 담긴 체리블라썸 베이스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 음료로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파클링 체리블라썸’은 체리 생과육과 복숭아 과즙 그리고 국내산 벚꽃 추출물로 제조된 베이스에 코코넛젤리가 더해져 씹는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체리블라썸 라떼’는 화이트 초콜릿에 체리향과 벚꽃추출물을 첨가한 음료로 가장 기본적인 체리블라썸 메뉴이다.

*투썸플레이스,레트로 감성 담은 봄 음료 2종

▲ 투썸플레이스,레트로 감성 담은 봄 음료 2종

투썸플레이스가 새로운 봄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스프링(Retro Spring)’ 콘셉트의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투썸만의 감성으로 레트로를 재해석해 익숙한 듯 특별하게 선보인 이번 봄 시즌 음료는 봄을 대표하는 식재료 '쑥'과 인기 블랙푸드 '흑임자'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 '쑥 라떼'는 제철을 맞아 더 향긋한 국내산 쑥의 풍미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를 이룬 논커피(Non-Coffee) 음료로 남녀노소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투썸 '흑임자 카페라떼'는 아미노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국내산 흑임자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함께 곁들여 고소하고 감미롭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라떼 음료이다.

*파리바게뜨, '그릴드 치킨 포카챠'

▲ 파리바게뜨, '그릴드 치킨 포카챠'

파리바게뜨는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그릴드 치킨 포카챠'를 출시했다.
‘그릴드 치킨 포카챠’는 올리브 오일을 넣어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포카치아 위에 특제소스로 마리네이드(marinade,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소스로 재워두는 것)한 그릴드 치킨과 체다, 모짜렐라, 고다, 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얹어 구워낸 제품이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생(生)식빵’

▲ SPC삼립, 미각제빵소 ‘생(生)식빵’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생(生)식빵’을 출시했다.
‘미각제빵소 생(生)식빵’은 ‘그 자체로 먹어도 맛있는 식빵’을 콘셉트로 1등급 밀가루와 식빵 전용 분을 적정 비율로 섞고 탕종법(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공법)을 적용한 반죽을 200도 초고온 오븐에 구워 빵 속 수분감을 유지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꿀, 버터가 함유되어 있어 은은한 단맛이 나며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SPC그룹 특허 토종효모를 사용해 깊은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