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DGB대구은행, ‘똑디 체크카드’ 출시

DGB대구은행은 17일 카페와 영화, 편의점은 물론 다양한 잡화점에서 특화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즐거움이 가득-똑디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기념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똑디’는 DGB대구은행의 지난해 하반기 리뉴얼해 선보인 DGB대구은행의 스마트 캐릭터 ‘단디, 똑디, 우디’ 중 하나다.

똑디 체크카드는 젊은 소비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카드로 △카페(스타벅스, 이디야)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편의점(CU, GS25) △ 올리브영, 다이소 △휴대폰요금자동이체 등에서 캐시백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은 물론, IMBANK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발급 가능하며, 발급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 발급 수수료가 면제된다. 4월30일까지 발급 후 10만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20명 추첨)을 추첨 증정하며, 발급한 똑디 체크카드를 인스타그램에 #대구은행 #똑디카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또래오래 갈릭플러스 치킨(10명 추첨)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DGB대구은행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의 카드 소비 형태에 할인율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3월31일까지 약국 업종 10% 할인(최대 1천원) 마켓컬리·GS프레시·롯데프레시 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청구할인, 쿠팡·위메프·G마켓 5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청구할인, 애플·구글플레이·유튜브에서 2천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단디, 똑디, 우디 캐릭터는 다양한 활용으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며 “통장에 이어 카드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노란 바탕에 귀여운 똑디 표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머니, 기업 고객 대상 ‘티머니 비즈페이(Biz.Pay)’ 선봬

티머니는 17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소속 임직원들이 모바일 앱으로 택시, 고속버스 등 교통수단을 업무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머니 비즈페이(Biz.Pay)’를 선보인다고 밝혔다.티머니 비즈페이는 모바일 앱 설치 하나만으로 소속 임직원들이 편리하게 교통결제를 할 수 있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서비스’다.법인카드발급이나 전표처리가 필요 없어 이에 따라 제반 비용과 잡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비용 관리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높일 수 있다.‘고속버스 티머니’모바일 앱을 통한 예매가 가능해 택시는 물론 고속버스 장거리 출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택시는 앱을 통한 호출탑승은 물론 일반적인 택시 탑승도 결제가 가능하다.티머니 비즈페이 이용 기업은 택시 이용금액의 최고 50%까지 교통유발 부담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DB금융투자, 기존고객 대상 ‘파생결합사채(DLB)’ 판매

DB금융투자는 작년과 올해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DB금융투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중인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파생결합사채(DLB)를 판매한다고 밝혔다.‘마이 퍼스트 DB DLB 제48회’는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이다.양도성예금증서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7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7%의 수익이 지급된다. 최소 10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며, ISA 기존고객은 2019년 이후 특판 DLB∙DLS∙ELB 상품에 청약한 적이 없어야 가입이 가능하다.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31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와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DB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 제2158회’도 함께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