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캠핑 애플리케이션 나왔다
아웃도어 주간 정보신문 바끄로는 7일 캠핑 애플리케이션 ‘바끄로 캠핑’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끄로 캠핑은 추천캠핑장, 전국캠핑장, 장비탐구, 신제품 소식, 바비큐&그릴 및 환경 설정의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추천캠핑장은 바끄로 기자와 명예기자들이 직접 가보고 추천하는 캠핑장 정보를 모은 것으로 이용객들이 캠핑장을 고를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캠핑장은 캠핑장의 구비 시설과 이용료, 이용가능 계절 등 필요한 정보를 지역별로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으며 전국 모든 캠핑장 정보가 모아질 때까지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캠퍼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장비에 대한 전문기자의 설명과 소개, 신제품 소식도 매일 올라가게 된다.
바비큐&그릴은 캠핑장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비큐에 대한 정보와 요리법 등이 실린다.
이번 캠핑 앱은 우선 1차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가며 앱스토어는 2~3주 이후쯤 이용가능하다.

바끄로는 이번 캠핑 애플리케이션에 이어 앞으로 ‘등산’ ‘걷기’ ‘자전거’ 등 아웃도어 애플리케이션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쿡앱(COOKAPP)을 통해 개발된 이번 바끄로 캠핑 애플리케이션은 서경석·이윤석이 진행하는 채널IT TV의 생방송 스마트쇼에서도 소개가 되는 등 출시되기 무섭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김은경 기자 ke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