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스타트업 공동사업화전문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스타트업 고양이수염에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중견가수인 이상우 씨와 대표와 아내인 이인자 대표가 창업한 SNS플랫폼 기반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인 고양이수염은 음악영재발굴 및 예비 뮤지션을 위한 SNS 플랫폼 사업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이다. 유튜브 구독자 800만명과 페이스북 팔로워 210만을 보유한 ‘라바’(Larva) 애니메이션 제작사 투바앤과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음악영재를 발굴하는 오디션 채널사업으로 영역을 넓힌다는 각오다.

▲ 출처=토스트앤컴퍼니

이상우 고양이수염 공동대표는 “뉴패러다임이 투자한 30개 이상의 탄탄한 기업 포트폴리오와 경영진을 만나면서 스타트업 사업에 매력을 느끼게 된 것이 창업 계기다. 그 과정에서 광고모델로 직접 나서 로고송 제작 참여 등 사업에 적극 동참하게 된 것이 인연이 돼 투자를 받게 됐다”고 전했다.

나아가 이 대표는 “유튜브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 목표다. 유치원생부터 중3까지 누구나 작사, 작곡, 노래, 연주, 댄스 등 음악관련 무대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광화문 소재 ‘라바’(Larva) 사옥 공간을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고양이수염은 ‘라바’ 채널을 이용해 기량 있는 음악 영재 발굴할 예정이다. 콘텐츠 공감도가 높은 음악 콘텐츠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