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컴저축은행, 우리카드, 대신증권,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웰컴저축은행, 최대 연 5% ‘웰뱅하자 정기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웰뱅하자' 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월 최대 20만원, 계약 기간은 12개월이다. 원리금은 만기에 함께 지급된다.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포함해 인터넷뱅킹 및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1.5%다.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통장을 통해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월 2건 이상 실적이 계약 기간 내 6개월 이상 충족하면 연 2.0%p의 우대금리가 지급된다. 여기에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 통장 평균 잔액을 50만원 이상 유지할 경우 우대금리 연 1.5%p가 추가된다.

이는 주거래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웰컴저축은행의 상품 설계 의도와 맞닿아 있다.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 및 자동이체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손쉽게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달 중 고도화된 자동대출 시스템을 기반으로 중금리대출 상품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웰컴디지털뱅크를 통한 높은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우리카드, 구독경제 고객 겨냥 '카드의정석 APT' 출시

우리카드는 아파트 생활비 할인 혜택과 대표 구독경제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APT’를 출시했다.

카드의정석 APT 시리즈는 ‘카드의정석 APT Platinum’, ‘카드의정석 APT’, ‘카드의정석 APT CHECK’ 3종으로 구성됐다.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와 함께 최근 인기 있는 영상 스트리밍 업종 할인 혜택을 담고 있다.

신용카드의 경우 아파트 관리비 및 도시가스를 자동이체 했을 때 연간 최대 21만6000원(관리비 최대 18만원, 도시가스 3만6000원)을 아낄 수 있다. 체크카드도 연간 최대 12만원의 아파트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다.

최근 이용자 수가 늘고 있는 OTT 서비스의 자동납부 할인도 담았다. 신용카드는 유튜브 프리미엄 및 넷플릭스 월 정기권 30% 할인을, 체크카드도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권 3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최근 늘고 있는 구독경제 고객을 겨냥했다.

연회비는 카드의정석 APT Platinum은 2만9000원, 카드의정석 APT는 1만5000원, 카드의정석 APT CHECK는 9000원이다.

한편 우리카드는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벤츠 C-class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신증권, ‘해외주식 담보대출 서비스’ 출시

대신증권이 고객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미국과 일본 주식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해외주식 담보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출가능 주식은 미국 S&P500과 일본 니케이225에 편입된 종목 중 대신증권이 정한 712개 종목이다. 대출비율은 대상주식 평가금액의 최대 50%이고 대출한도는 10억 원이다. 대출기간은 90일이며 담보유지비율은 170%다. 담보유지비율 충족 시 90일 단위로 만기연장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미국, 일본 주식을 보유하고 대출 약정이 가능한 대신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신증권 영업업과 온라인 거래매체(홈트레이딩,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협약을 통해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 출시를 통해 전국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를 대상으로 우대혜택을 확대했다.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은 기존 전세자금대출 대비 우대금리 연 0.15%p를 추가 적용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도 연 0.1%p의 추가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2년 및 우대금리 적용해 출시일 기준 최저 연 2.28%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자는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이거나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또는 민법상 미성년자인 자녀가 2인 이상인 다둥이가구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임대차계약 만기일까지 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계약을 연장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