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서울대병원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 사는 일가족 4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 가족의 가장 A(48) 씨는 폐기물 처리업체 운전사로 확진 판정을 받기 전 청주와 진천 등을 운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인 B(46) 씨 역시 의심 증세가 나타난 이후에도 이용객이 많은 충북혁신도시 내 뷔페식당에서 식사하는 등 음성과 진천 일대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확진자 가족이 거주하는 음성군 대소면은 물론 청주와 진천 지역 방역에도 비상이 걸렸다.

14일 충북도와 음성군 등에 따르면 음성군 대소면에 거주하는 A(48) 씨와 딸 C(20) 씨, D(17) 씨가 전날 검체 검사를 받은 결과 이날 오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B(46·여)씨의 남편과 두 딸이다. 일가족 모두 충주의료원 격리 병실에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음성군 등에 따르면 A 씨는 진천 덕산읍에 있는 폐기물 처리업체의 운전사로 일해왔다. 그는 청주 오창읍과 음성군 삼성면 등지를 다니며 폐기물을 운반했다. A 씨의 정확한 동선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B 씨는 지난 5일부터 발열과 기침 등의 증세를 보여 대소면의 성신의원에서 두 차례 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자 13일 진천 성모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 검사를 받았다. B 씨가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그의 가족들도 검체 검사를 받았다.

B 씨 역시 발열, 기침, 근육통 등 첫 의심 증세가 받은 뒤에도 확진 판정을 받아 충주의료원으로 이송되기 전까지 음성과 진천 지역 여러 곳을 방문했다. B 씨는 지난 5일 대소면 성신병원과 일양약국을 방문했다.

6일에는 대소면행정복지센터에서 자녀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아 대소초등학교에 접수한 뒤 대소농협 오산지점과 하나로마트를 찾았다.

7일 저녁에는 충북혁신도시 내 뷔페식당인 꽃마름에서 지인들과 저녁을 먹고 8일은 진천 농다리를 산책했다.

9일 집에서 머문 B 씨는 10일 대소면의 농협, 성신의원, 일양약국, 하모니마트를 들렀다.

대전의 대학과 음성의 고등학교에 다니는 두 딸은 개학이 연기되면서 집에서 머물렀다.

A 씨와 B 씨의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음성군은 A 씨 부부가 방문한 시설을 소독하고 임시 폐쇄 조처하고 이 가족의 감염원과 이동 경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음성군은 밀접 접촉자를 자가 격리하고 검체를 채취,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충북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이로써 총 31명으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