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KB국민은행,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13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협약을 통해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 출시를 통해 전국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를 대상으로 우대혜택을 확대했다.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은 기존 전세자금대출 대비 우대금리 연 0.15%p를 추가 적용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도 연 0.1%p의 추가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2년 및 우대금리 적용해 출시일 기준 최저 연 2.28%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자는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이거나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또는 민법상 미성년자인 자녀가 2인 이상인 다둥이가구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임대차계약 만기일까지 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계약을 연장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신상품 출시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구의 주거비부담 경감으로 혼인율, 출산율 감소 등 사회적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주거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IBK기업은행, '1석7조통장' 목·금요일 가입시 0.1%P 우대

IBK기업은행은 13일 오는 4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1석7조통장’ 가입하면 0.1%포인트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2020 봄이니까 예금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석7조통장은 인터넷·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으로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이 있다.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거치식 중소기업금융채권이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최초 거래고객으로 1년 만기 상품을 3000만원 이하로 가입한 경우다.기존 거래 고객은 1년 만기 3000만원 이하의 1석7조통장과 10만원 이상의 적립식 예금을 비대면으로 동시 가입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기업은행은 또 1년 만기 1석7조통장 중소기업금융채권에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입금액 제한없이 2020명을 선정해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데일리펀딩, 1000원 미만 짠테크 '잔돈분산투자 서비스‘ 출시

데일리펀딩이 1000원 미만의 잔돈을 모아 P2P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잔돈분산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잔돈분산투자는 자투리 돈을 모아 데일리펀딩이 제공하는 P2P상품에 투자하는 '짠테크(짠돌이+재테크)' 서비스다.잔돈분산투자는 이용자가 티클과 연동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저축되고 1만원이 모이면 티클 앱 내에서 데일리펀딩 상품에 투자하는 구조다.이용자가 4500원짜리 상품을 카드로 결제하면 1000원 미만의 잔돈 500원은 티클과 연계한 증권사 CMA 등 저축계좌에 자동으로 쌓인다. 저축액이 모이면 소액 1만원씩 데일리펀딩 상품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할 수 있다.선정산(SCF) 상품부터 부동산, 기업 매출채권 등 다양한 P2P 투자 기회를 접할 수 있다. 데일리펀딩 상품은 최대 연 16% 수익률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