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신한금융투자,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 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11일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은 유니스토리투자자문이 제공한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한다. 유니스토리투자자문은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흐름 분석을 통한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추구하는 주식 운용 전문 자문사이다.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후취수수료 연 1.6% 및 성과보수가 발생한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 유니스토리 자문형랩은 30년간 꾸준히 알파를 창출해온 대표매니저의 역량으로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라며 “우량종목을 발굴하고 특정 섹터나 전략에 특화되고 강화된 자문사로 향후 높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간편 모바일 결제 '삼성카드+앱카드' 연동서비스

삼성카드는 11일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고객들이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카드+앱카드'와 카카오페이를 연동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삼성카드+앱카드' 앱의 간편결제 메뉴에서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페이에 삼성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또는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메뉴에서도 카드번호 등 입력 없이 '삼성카드+앱카드'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삼성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카드 등록 후 '삼성카드+앱카드' 앱의 간편결제 메뉴에서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결제할 수 있다. 카드 실물 수령전에도 '삼성카드+앱카드'를 통해 카카오페이에 등록후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 1종’ 공모

현대차증권은 11일 총 20억원 규모의 노낙인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ELS 2084호'는 코스피200 지수, HSCEI 지수,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모든 기초자산이 각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85%(12·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5.30%의 수익을 지급하고 자동 조기상환된다.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이 각 최초 기준가의 65% 이상이면 세전 15.90%(연 5.30%)의 수익률로 만기상환된다. 해당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고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가입은 현대차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