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선물을 출시하고,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디저트를 비롯해 와인, 액새서리, 유투버 콜라보 셋트 등 특색있는 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 사진=GS25

GS25는 유명 '유튜버'들과 콜라보한 팬슈머 컨셉 제품을 전면에 내놨다.

대표 상품은 유튜브 스타 펭수가 등장하는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등 총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류다. 제품에는 펭수의 귀여운 이미지가 상자에 디자인 됐고, 다양한 초콜릿, 스낵, 젤리 등과 함께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마그넷(자석) 등의 굿즈가 들어있다.

또 다른 콜라보 시리즈로는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데이 메들리 세트는는 트로트 감성을 잘 살린 패키지 디자인과 동봉된 미니 탬버린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갤럭시캔디, 삼겹살모양젤리 등의 이색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GS25 30주년 기념 SNS 이슈상품기획팩에는 ▲지구젤리 ▲UFO우주캔디 ▲거봉젤리 ▲후퍼스를 하나씩 담았다.

▲ 사진=CU

CU는 사랑의 배달부 컨셉트의 콜라보 상품 '러브 딜리버리 박스' 출시했다.

러브 딜리버리 박스는 상자 크기에 따라 세 가지(소, 중, 대) 제품으로 출시되며, 오프라인 CU 매장과 요기요 내 CU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스 안에는 가나 초코바, 새콤달콤, 키커바 등 크라운제과의 인기 상품들을 선별해 담았다.

마카롱 바람을 일으킨 디저트 맛집 답게 '화이트데이 쫀득한 마카롱'도 10만 개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만다린, 그린애플, 로즈, 블랙커런트, 헤이즐넛 초코 등 기존 쫀득한 마카롱에서 만날 수 없었던 이색적인 5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또한 도시락과 컵라면을 모티브로 기획한 젤리 4종(도시락 젤리, 컵라면 젤리)꾀돌이, 밭두렁, 쫀드기 등 추억의 과자들을 모은 '옛날과자 세트', 롯데 사랑방선물 캔디 등도 만날 수 있다.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젊은층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쓸모없는 선물 교환식’을 반영한 '오다 주웠어' 세트를 비롯해 시크한 콘셉트의 '흑심가득' 상품도 이색적으로 준비했다.

츄파춥스(150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랑 표형 문구가 담긴 뉴트로 콘셉트의 황도, 백도 패키지를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다양한 사탕들을 담아 DIY 선물포장으로 활용이 가능해 나만의 화이트데이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인기 유튜버들의 ASMR 콘텐츠로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락캔디’, 초통령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캐릭터를 활용한 '도티마시멜로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상큼한 맛의 귀여운 젤리 3종이 담긴 '멜팅큐브' 상품도 판매한다.

▲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와인'과 '쥬얼리'를 테마로 화이트데이 행사를 전개한다.

와인큐레이션 전문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판매하는 프리미엄 와인 6종이 대표 상품이다. 9일 오전 10시부터 와인포인트 앱을 통해 ▲레 볼테 델 오르넬라이아 2017 ▲레 디페세 2017 ▲더프리즈너 와인컴퍼니 블라인드 폴드2017 ▲몬테펠로소, 에네오 ▲레일빈야드 블루프린트 까베르네 소비뇽 2016 ▲파루소, 바롤로 부시아 2008 등 6종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트앤켈리(KATENKELLY) 선물세트 7종을 판매한다. 케이트앤켈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다. 오랫동안 소장할 가치를 지닌 패션액세서리를 추구한다. 선물세트 7종은 귀걸이, 헤어핀 등 세트로 구성됐다.

▲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2020년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가성비를 갖춘 70여 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페레로로쉐 상품은 7종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해준다. 대상 제품들은 페레로로쉐 T24, T18큐브, T8 하트 등 선물하기 좋게 포장된 제품들이다.

이 외에도 지구젤리10입 컵, 트롤리 지구젤리5000, 사우어스파게티콜라, 사워게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트롤리젤리3입 등을 각각 3000개, 25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60여종의 화이트데이 기획제품 선보인다. 케이크, 마카롱을 비롯해 홈데이트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대표 제품은 오스트리아 정통 케이크 '자허토르테'다. 진하고 촉촉한 쇼콜라 스폰지케이크에 부드러운 가나슈와 상큼한 살구잼을 조합했다.

이외에도 비스킷이 어우러진 케이크 3종(당신과 함께 러블리데이, 그대와 함께 스윗데이,핑크빛 러브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마카롱 6종 ▲하트 마카롱 2종 ▲프리미엄 '고메 마카롱 5종'도 함께 판매된다.

서울과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집단 '하우스오브콜렉션스'와 협업한 제품도 선보인다. 제품 패키지의 알파벳에 꽃, 새, 나비 등 파리의 정원을 상징하는 아트워크를 입힌 제품이다. ▲포에버기프트 ▲앤드리스플라워 ▲플라워하트 등의 세트 메뉴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