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bhc치킨, GS25, SPC, 남양유업, 롯데제과, 풀무원녹즙, 신세계푸드, 파파존스에서 3월1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GS25 펭럽유 3종

▲ GS25 펭럽유 3종

GS25가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 손을 잡고 ‘펭수’ 컬래버레이션 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일부터 유어스)펭럽유흰우유300ML, 유어스)펭럽유초코우유300ML, 유어스)펭럽유딸기우유300ML 총 3종을 선보였ㅎ다. 세가지 상품은 펭수의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귀여움과 자신감을 디자인 패키지에 적용했으며, 환경을 고려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 패키지를 적용했다.

*bhc치킨 '콤보시리즈'

▲ bhc치킨 '콤보시리즈'

bhc치킨이 ‘윙스타 시리즈’에 이어 ‘콤보 시리즈’를 출시했다.
bhc치킨이 이번에 선보이는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콤보’, ‘맛초킹 콤보’, ‘레드킹 콤보’, ‘후라이드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의 맛을 동일하게 살리는 한편, 날개 부위로만 구성됐던 기존 메뉴에 닭다리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쉐이크쉑 '벚꽃 음료' 2종

▲ 쉐이크쉑 '벚꽃 음료' 2종

‘쉐이크쉑’이 봄을 맞아 ‘벚꽃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벚꽃 쉐이크’와 ‘벚꽃 레몬에이드’로 꽃 향과 잘 어우러지는 달콤한 체리 퓨레를 사용했다. ‘벚꽃 쉐이크(6,500원)’는 휘핑 크림 위에 올라간 핑크색 초콜릿으로 벚꽃 잎을 표현했으며, ‘벚꽃 레몬에이드(3,900원)’는 은은한 핑크색 컬러의 음료로 시각적 이미지를 강조했다. 벚꽃 음료 2종은 4월말까지 두 달간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킨더밀쉬'

▲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킨더밀쉬'

남양유업이 우리아이를 위한 영양간식으로,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영양 밸런스에 맞춘 설계배합을 통해 만든 ‘아인슈타인 킨더밀쉬’를 출시했다.
‘아인슈타인 킨더밀쉬’ 는 100% 천연 DHA 아인슈타인 원유를 함유한 건강한 우유를 사용하였고, 아이의 영양 밸런스(두뇌, 키 성장, 소화, 필수 성장성분 등)를 고려한 맞춤 설계를 통해 탄생하였다.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PET 형태로(200ml) 편의성을 더한 것도 제품의 특징이다.

*롯데제과 '꼬깔콘 딸기파티'

▲ 롯데제과 '꼬깔콘 딸기파티'

롯데제과가 인기 제품 ‘꼬깔콘’에 딸기맛을 활용, 색다른 맛의 ‘꼬깔콘 딸기파티’를 출시했다.
‘꼬깔콘 딸기파티’는 꼬깔콘에 파티 콘셉트를 적용하여 제품에 ‘FUN’ 요소를 부여한 제품으로 딸기 케이크맛으로 구현해 상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꼬깔콘의 겉면에는 딸기시럽으로 코팅하여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또한 겉면에 딸기향과 요구르트향이 나는 단맛의 스프링클을 토핑하여 딸기의 달콤함을 더욱 강조했고, 알록달록한 색이 입맛을 돋아주는 등 맛과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롯데제과 '녹여먹는 자일리톨'

▲ 롯데제과 '녹여먹는 자일리톨'

롯데제과가 자일리톨껌 출시 20주년을 맞아 ‘녹여먹는 자일리톨’을 선보였다.
‘녹여먹는 자일리톨’은 식약처로부터 충치 발생 위험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자일리톨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껌이 아닌 청량 캔디 형태이기 때문에 입 속에 충분히 머무를 수 있도록 천천히 녹여 먹는 것을 권장한다. 권장 섭취량은 한 알(2g)씩 하루 세 번이다.

*풀무원 녹즙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

▲ 풀무원 녹즙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

풀무원녹즙은 잘 익은 노란 바나나에 특허 받은 식물성 유산균을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를 넣어 맛과 건강을 모두 살린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을 출시했다.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 등 프로바이오틱스 4종에 프리바이오틱스 5종을 더한 포뮬러로 구현됐다. 프로바이오틱스 4종 중에는 풀무원이 독점 개발해 특허를 받은 식물성유산균PMO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바이오틱스 투입균수는 1일기준 2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담았다.

*자니로켓 '딥치즈버거'

▲ 자니로켓 '딥치즈버거'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미국 정통 수제버거 레스토랑 ‘자니로켓(Johnny Rockets)’이 버거를 치즈 소스에 찍어먹는 ‘딥 치즈 싱글(Dip Cheese Single)’, ‘딥 치즈 더블(Dip Cheese Double)’ 등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딥 치즈 싱글’과 ‘딥 치즈 더블’은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 바삭한 식감의 어니언링, 고소한 체다 치즈가 어우러져 독특한 비쥬얼과 함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다. 특히 버거 주문 시 고소하고 짭조름한 디핑 치즈 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버거나 감자튀김을 찍어 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딥 치즈 싱글’과 ‘딥 치즈 더블’의 가격은 각각 1만3300원, 1만7900원이다.

*파파존스'치폴레 치킨 피자'

▲ 파파존스'치폴레 치킨 피자'

한국파파존스가 신메뉴 ‘치폴레 치킨 피자’를 출시했다.
파파존스 피자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메뉴 ‘치폴레 치킨 피자’는 멕시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폴레 소스와 부드러운 마요 소스의 조화가 일품인 피자이다. 훈제된 할라페뇨를 뜻하는 치폴레는 멕시코식 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고추로 ‘치폴레 치킨 피자’는 치폴레 소스와 더불어 매콤한 핫 치킨과 할라페뇨가 토핑되어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치폴레 치킨 피자’는 파파존스 피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투치즈 크러스트로 맛볼 수 있다. 투치즈 크러스트는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바삭한 식감의 도우로 기존의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와 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가 올려져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나뚜루X뚜레쥬르 컬래버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 나뚜루X뚜레쥬르 컬래버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나뚜루와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손을 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얼음동산 친구들’이라는 이름의 이번 제품은 ‘볼빨간 북극곰’과 ‘으싸으싸 바다코끼리’ 2종이다.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극지방 멸종 동물 캐릭터를 적용했다.
‘볼빨간 북극곰’은 딸기,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으싸으싸 바다코끼리’는 녹차, 초코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다. 나뚜루 아이스크림답게 제주 첫물 녹차, 마다가스카르산 최상급 바닐라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