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이 팍스이스트2020에서 마블퓨처레볼루션을 공개했다. 출처=넷마블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넷마블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20에서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마블 최초 모바일 오픈월드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1일(현지시각) 밝혔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컨버전스로 위기에 빠진 세계를 슈퍼 히어로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슈퍼 빌런에 대항해 지켜 나가는 스토리로, 마블코믹스 어벤져스, 토르, 아이언맨, 판타스틱 포, 블랙 팬서, 캡틴 마블을 쓴 작가 마크 슈머라크가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했다. 

넷마블은 팍스 이스트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세계관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한 트레일러 영상에는 게임 캐릭터로 제작된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습이 우선적으로 공개됐다. 또한, 넷마블은 마블의 3D 오픈월드를 충실히 구현한 사카아르와 잔더스 지역을 공개하며, 모바일 최초로 마블 히어로들이 누빌 오픈월드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마블과의 굳건한 파트너쉽을 통해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를 5년 가까이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었다"며 "뛰어난 협업 속에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라는 마블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RPG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마블 게임즈 부사장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빌 로즈만은 "마블의 팬이라면 히어로가 되어 광대하고 생동감 있는 마블 유니버스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싶은 꿈이 있을 것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그 꿈을 실현시켜줄 뿐 아니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히어로들의 모습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보스턴에서 매년 개최되는 팍스 이스트는 메이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다. 신작 전시, 게임 대회, 코스튬플레이 등 이용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머들의 축제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