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 출시
▲ (처브라이프생명, 삼성카드, NH투자증권, 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은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자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중증도 치매에 보장을 집중했다.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중증치매 상태로 진단 시 진단자금 2000만원이 일시금으로 지급되고, 매월 100만원씩 간병생활자금으로 36개월 간 총 36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단 중등도치매로 진단돼 진단급여금이 지급된 후에 ‘중증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시에는 미리 지급한 중등도 치매 진단금을 뺀 차액을 지급한다.

중등도 중증치매 상태는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 검사 점수에 따라 나눠진다.

이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 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85세 만기 10년납 표준형의 경우 40세 남성 보험료는 월 4만9800원,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월 4만3700원이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납으로, 가입나이는 3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중등도 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됐을 경우, 다음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3개월분 이상 최대 6개월분까지 보험료를 선납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삼성카드, 혜택 강화 ‘숫자카드 V4’ 출시

삼성카드는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 강화로 업그레이드 된 ‘숫자카드 V4’ 시리즈를 출시했다.

숫자카드 V4는 최근 저성장과 경기둔화에 따른 고객의 생활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통신비, 4대보험 등 생활비 자동납부 시 합산 금액 10만원 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주 52시간 도입 등의 영향으로 여가시간에 넷플릭스 등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비율이 크게 늘어나고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온라인 소비가 지속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최대 5% 할인을 제공하는 등 관련 혜택을 강화했다.

삼성카드는 V3에서 기혼 남성과 기혼 여성으로 각각 구분했던 라이프스타일을 숫자카드 V4에서는 기혼 남성과 여성을 합쳐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구성했다. 또 소비가 많은 기혼 남성과 기혼 여성 고객을 위해 주유 혜택과 교육 혜택을 강화한 라이프스타일을 신설해 ‘High Value급’ 상품 2종인 5 V4과 6 V4를 새롭게 추가했다.

삼성카드 2 V4는 25~35세 젊은 직장인 또는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를 위한 상품으로 교통 및 통신을 비롯해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앱, 신선식품 배송, 슈퍼마켓, 생활잡화 등에서 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해외 및 항공에서는 1.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3 V4는 30~40대 기혼 남성과 여성을 위한 상품으로 주유 및 교육과 할인점, 온라인쇼핑, 해외, 편의점, 배달앱, 신선식품 배송, 커피, 제과에서 3%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놀이공원 50%, 워터파크 3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4 V4는 50~60대 남녀 및 카드 혜택 조건이나 한도에 신경쓰지 않고 범용적으로 혜택을 받기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모든 가맹점에서 0.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며 커피, 편의점, 제과점에서 2%, 주유, 병원, 약국, 홈쇼핑에서 1% 결제일 할인해준다.

삼성카드 5 V4는 교육비 지출이 높은 30~40대 기혼 여성을 위한 상품으로 학원, 학습지, 인터넷강의, 서점 등 교육 업종에서 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고 할인점, 온라인쇼핑, 해외, 병원, 약국, 커피, 제과에서 2%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6 V4는 차량 및 주유 관련 지출이 높은 30~40대 기혼 남성을 위한 상품이다.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9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고 모든 가맹점에서 0.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할인점, 온라인쇼핑, 커피, 편의점, 배달앱에서 1.5% 결제일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2만원 현장 할인 등 차량점검 서비스와 VIPS(빕스) 20% 현장 할인도 제공한다.

숫자카드 V4는 3~6 카드 상품에 APT관리비, 통신비, 가스비, 전기요금, 렌탈료, 4대보험, 넷플릭스 월 구독료 등 자동 납부로 결제된 금액을 합산해 10만원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영화 할인 혜택도 전 상품에 탑재했다. 5 V4는 1만원, 그 외 숫자카드 V4 상품은 5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숫자카드 2~4 V4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5 V4와 6 V4는 국내 및 해외겸용 모두 3만9000원이다.

◆NH투자증권,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출시

NH투자증권은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를 출시 판매중이다.

이 펀드는 국내, 미국 및 유럽 상장 ETF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로 NH투자증권에서 자산배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NH-아문디 자산운용에서 제공받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환헷지를 통해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시장상황에 맞춰 월간 단위로 리밸런싱 하는 EMP펀드다.

EMP 펀드의 가장 큰 핵심은 포트폴리오의 선정과 관리다. NH투자증권은 'QV포트폴리오'로 자산배분형 펀드 및 랩 등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면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ISA 일임형 모델포트폴리오 회사별 누적 평균수익률 1위(18.16%)를 기록한 바 있다.

'QV포트폴리오'란 NH투자증권의 모델포트폴리오 브랜드로 펀드, 랩, ISA일임형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어 한번의 가입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QV포트폴리오의 리밸런싱을 따라가며 투자할 수 있다.

특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위험배분에 근거한 자산배분모델을 중심으로 글로벌주식 Scoring시스템, 세부 카테고리별 펀드 선정 로직 등의 다양한 정량적 데이터와 리서치센터의 시황 판단을 결합해 최적의 투자 안을 도출하여 운용한다.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펀드는 NH투자증권의 QV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월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10가지 내외의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하여 시장상황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은행, 수출기업 지원 ‘수출e-구매론’ 출시

하나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지원하는 수출신용보증(공급망)을 활용한 수출e-구매론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

수출e-구매론은 직·간접수출기업을 위한 기업간 결제성 상품이다. 기존에는 수출기업에 수출용 원·부자재 등을 공급하는 간접수출기업이 납품 후 매출채권 유동화까지는 상당기간 결제하는데 시간이 소요됐다. 구매론을 이용하면 조기에 현금화가 가능하다.

수출신용보증은 수출기업과 간접수출기업간 발행되는 구매확인서를 기반으로 간접수출기업이 채무부담 없이 매출채권을 즉시 현금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증지원제도다. 3000억원 규모로 지원 예정이다.

보증제도를 이용하는 직·간접수출기업은 수출용 원·부자재에 대한 부가세를 영세율(세율 0%) 적용받아 수출물품 대외 가격경쟁력 향상은 물론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추가적인 보증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2.22  18:26:51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미국, #치매, #한국, #유럽, #인도, #세부, #금융투자협회, #NH투자증권, #투자, #리서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