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해당 공사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HUG 프렌즈 대학생 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HUG 프렌즈 대학생 기자단’은 국민과의 소통 확대와 다양한 관점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 2017년 처음으로 도입됐다.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대학교 재(휴)학생이며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다. 이번 기자단은 서울 활동기자 10명, 부산 활동기자 15명으로 구성된다. 부동산, 주택, 도시 정책 및 사업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접수기간은 2월 13일부터 3월 1일까지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블로그 게시물 내 네이버 온라인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11일 발표된다. 합격 인원은 선발 이후 11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은 3월 20일 개최된다. 활동기간 중에는 팀별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다채로운 교육과 미션활동이 진행된다.

활동자를 대상으로 매월 원고료 지급과 월별 우수기자를 선발하여 포상한다. 최종 우수기자와 우수팀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 프렌즈 대학생 기자단 활동이 HUG가 대국민 소통을 확대·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