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T, 초슬림 ‘옵티머스 3D Cube’ MWC서 공개
SK텔레콤이 가장 얇은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Cube’를 3월 초 출시한다. 옵티머스 3D Cube는 SK텔레콤이 LG전자와 전략적으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3G 스마트폰이다. 옵티머스 3D Cube는 9.6㎜, 148g의 사양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3D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볍다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MWC(2/27~3/1)에서 LG전자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

KT, 보안서비스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新요금제
KT는 자사 가정용 태블릿인 스마트홈 패드를 활용해 보안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요금제를 출시했다.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서비스는 가정용 태블릿으로 특화된 스마트홈 패드(갤럭시탭 8.9 WiFi)에 KT텔레캅의 전문보안 서비스를 결합해 만든 상품이다. 무료통화 100분, 올레닷컴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 올레TV나우 등 스마트홈 패드의 기본 서비스와 외부침입 실시간 감지, 침입 알림, 출동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에어컨·쇼케이스 실외기 복합 시스템 첫선
LG전자는 실외기 하나로 시스템에어컨과 냉장 쇼케이스를 동시에 가동할 수 있는 복합 시스템 ‘멀티 브이 콤비(Multi V Combi)’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시스템에어컨과 냉장 쇼케이스에 연결된 각각의 실외기를 하나로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고효율 인버터 기술을 적용, 24시간 냉장 성능을 유지해야 하는 쇼케이스의 부분 부하 운전이 가능해 최대 부하로만 작동하는 기존 정속형에 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큰 게 특징이다.

뷰티

버그하우스, 봄철 아웃도어 ‘요세미티 방수 재킷’
영국 스포티 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는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해 전문 기능성에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접목한 ‘요세미티(Yosemite) 방수 재킷’을 선보인다. 요세미티 방수 재킷은 방수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에이큐(AQ) 소재를 사용해 차가운 봄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신체의 땀은 밖으로 배출시켜 최적의 컨디션과 상쾌한 착용감을 유지시켜 준다. 특히 물에 견디는 내수압과 땀 배출 기능인 투습도가 1만㎎ 이상을 견뎌 레인코트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씰린, 허브영양 담은 헤어·바디케어 에센스 라인
풀무원건강생활의 자연건강화장품 브랜드 이씰린은 허브의 영양을 담은 피토 에센스 성분으로 헤어와 바디를 얼굴 피부처럼 세심하게 관리하는 ‘이씰린 데일리 헤어&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한다. 이씰린 데일리 헤어 케어 라인은 모발의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과 결합시킨 헤나에 녹차, 당귀, 고삼, 인삼 등 허브에센스를 더해 엉킴 없이 윤기나는 모발로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 거품이 잘 분해되는 식물 유래의 생분해 성분을 사용했다.

바이올렛드림, 봄 메이크업 ‘보브 비비드 어바니티 컬렉션’
바이올렛드림은 생기 넘치고 화사한 컬러감이 특징인 봄 메이크업 ‘보브 비비드 어바니티(Vivid Urbanity)’ 컬렉션을 출시한다. 보브 비비드 어바니티 컬렉션은 신선한 과일과 화사한 꽃의 생생한 컬러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 오렌지와 핑크를 메인컬러로 하는 2가지 룩을 제안한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구성과 우수한 발색력이 특징이며 얼굴의 입체적 윤곽을 드러내는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금융

KB국민카드, 녹색생활 실천 ‘그린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녹색생활 실천할 수 있는 ‘KB국민 그린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최근 소득공제 혜택 확대로 주목 받고 있는 체크카드 상품까지 출시해 고객의 선택 폭을 더욱 확대했다. 이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이용에 따른 최고 10%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대중교통,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롯데닷컴, 신세계몰)이용금액의 최고 10%가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된다.

신한은행, 비대면 상담 역삼동 ‘스마트금융센터’ 오픈
신한은행은 비대면(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화상상담에서 상품가입까지 가능한 사이버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강남 역삼동에 오픈했다. 스마트금융센터는 신한은행이 급변하는 고객 트랜드와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비대면에서 기존 영업점 수준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 지점으로서 6개 혁신 금융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거래는 물론 검색, 상담까지 실제 영업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KDB산업은행, 현금인출 기능 ‘KDB롯데체크카드’
KDB산업은행은 현금인출 기능이 포함된 ‘KDB롯데체크카드’를 출시하였다. 그동안 산업은행 고객은 현금카드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체크카드 출시를 계기로 일반 가맹점 등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매 결제가 가능해졌다. 온라인금융서비스(인터넷/스마트폰 뱅킹)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며 산업은행, 우체국, 우리은행의 CD/ATM 입·출금서비스를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식품

보광훼미리마트 ‘아침에 본죽’ 5종 매장판매 개시
보광훼미리마트가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주)와 손을 잡고 ‘아침엔 본죽’ 5종을 출시했다. 아침엔 본죽은 한우사골죽, 마늘닭죽(각 270g, 3400원)과 치킨커리죽, 계란버섯죽, 병아리콩고구마죽(각 270g, 3,300원) 등 총 5종이다. 이 제품들은 ‘건강하고 편안한 아침 한끼’라는 콘셉트에 맞게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등의 화학첨가물을 배제하고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슈가 코티드’ 등 2종 재론칭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슈가 코티드’와 ‘까페 카푸치노’ 2종을 재론칭했다. 이 제품들은 전국의 크리스피 크림 도넛 55개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슈가 코티드는 특유의 달콤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함께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대표 도넛 중 하나이다. ‘까페 카푸치노’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커피 아이싱을 입히고 시나몬 슈가를 뿌린 후 화이트 아이싱으로 포인트를 줬다.

디저트 카페 투썸, 영양만점 샌드위치 신메뉴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은 영양만점 샌드위치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투썸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샌드위치는 ‘토마토 모짜렐라 샌드위치’와 ‘아몬드 치킨 샌드위치’ 2종으로 주문 시 따뜻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프리미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견과류, 치즈, 햄 등을 듬뿍 넣어 영양의 균형도 고려했다.

김은경 기자 ke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