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KT는 갤럭시 최초의 플립형 폴드 ‘갤럭시 Z 플립’을 14일 공식 출시했다.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 KT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공시지원금은 최대 15만3000원이다. ▲Y주니어/시니어19.8은 4만5000원 ▲LTE베이직 7만원 ▲ON 톡 10만1000원 ▲ON 비디오 14만원 ▲ON 프리미엄 15만3000원이다.

KT샵에서는 KT 멤버십 포인트, 제휴 포인트, KT샵 모바일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더욱 저렴하게 갤럭시 Z Flip을 구매할 수 있다. 

KT샵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고객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를 제공한다. 고객은 여기오지를 통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KT가 갤럭시 Z 플립을 출시했다. 출처=KT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Z 플립은 미러 퍼플, 미러 블랙 2가지 색상이다. 양 옆을 접는 북 타입의 갤럭시 폴드와 달리 이번 갤럭시 Z 플립은 위쪽이 아래쪽을 덮는 플립 타입으로 접었을 때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가격은 165만원(VAT포함)이다.

2월 한 달간 갤럭시 Z 플립을 개통한 고객 전원에게는 사은품으로 FIND KAPOOR 스페셜 클러치 세트가 제공된다. 삼성 멤버스앱에서 신청하면 사은품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Z 플립이 앞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를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T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혁신적인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