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한화손보, '세이프투게더 생활종합보험 2002' 개정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13일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물론, 가전제품 수리비용, 상해사고, 운전자 리스크까지 보장이 가능한 생활 밀착형 '(무) 세이프투게더 생활종합보험 2002'를 개정 출시해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화재상해후유장해를 기본담보로 하는 이 상품은 화재나 붕괴, 침강, 사태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주택임시거주비에 대해 면책기간 없이 90일 한도로 1일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한다. 급배수시설 누출손해의 보상한도도 업계 최고인 500만원으로 정했다. 또한, 최근 고객들의 가전제품 소비성향을 반영하여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가전제품고장수리비용의 보상범위를 12대 품목으로 확대했다.

상해성뇌출혈수술비, 십자인대수술비, 반월판연골수술비, 척추상해수술비, 신깁스치료비 등 상해사고 담보를 강화한 이 상품은 등급별 골절진단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하고 운전자보장 부분에서도 대인형사합의실손비를 최대 1억원 한도로 확대했다.

고객이 독성이 있는 곤충 또는 동물과의 접촉으로 중독피해를 입었을 경우 연1회에 한해 진단비를 지급하는 야외활동 보장특약도 신설했다. 상해로 5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자동차사고로 1급~5급에 해당하는 부상등급을 받은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앞으로 납입해야 할 남은 보험료를 돌려 받는 보험료 환급 및 지원특약을 통해 사고로 인한 보험료 납입의 부담을 덜 수가 있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80세까지로 전세대에서 보장설계가 가능하며 단기납 신설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납입기간 설정이 가능하도록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우리카드, 아파트관리비 할인 혜택 `카드의정석 APT` 출시

우리카드는 13일 아파트 관리비 할인 혜택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APT`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카드의정석 APT Platinum`, `카드의정석 APT`, `카드의정석 APT CHECK`로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1종이다. 연회비는 각각 2만9000원, 1만5000원, 9000원이다.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연간 최대 18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는 월 최대 1만원(연간 최대 1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도시가스 자동납부 3000원 할인, 유튜브 프리미엄 및 넷플릭스 정기권 30% 할인이 공통으로 탑재되어 있다. 체크카드도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권 30% 할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 개시

한국투자증권은 13일 주식을 소유하지 않고 차액만 결제하는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차액결제거래(CFDfor Difference) 서비스는 한국-미국-홍콩 주식 2000여 종목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다. CFD는 투자자가 주식을 소유하지 않고 매수 금액과 매도 금액의 차액만 결제하는 장외 파생상품을 말한다. 일정 수준의 증거금만으로 거래할 수 있어 레버리지 효과가 있는데다, 최근 이를 위해 필요한 개인전문투자자 등록 기준이 낮아지면서 개인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CFD 등록 후 일정 금액 이상 매매를 한 개인전문투자자 고객에게는 현금 10만원을, 개인전문투자자 등록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