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도심 오피스텔 ‘종로 블루카운티 숭인’, 후분양 즉시입주 눈길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가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여파로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높아졌다. 이로 인해 소액 투자처나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오피스텔이 부상하고 있다.

초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인해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시장으로 향할 것으로 전망되며 신규 분양하는 서울 오피스텔들이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대출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오피스텔의 경우 공실률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을 좌지우지해 사전에 준공 시기와 단지 주변 임대 수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황이 이렇자, 최근 기계약 소유분과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전·월세 임차인을 분양회사가 직접 매칭한 상태로 분양하고 있는 서울 종로구 '블루카운티 숭인Ⅰ'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준공이 완료된 ㈜제이엘공영의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분양과 동시에 즉시 입주가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 오피스텔로, 실제 거주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주변 풍부한 기업체와 동대문 상인들 임차 수요를 기반으로 분양회사가 전월세 임대·임차를 맞춘 상태에서 판매해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다.

전세 임차가 맞춰져 있는 경우 분양 금액에서 보증금을 뺀 차액으로 소액 투자가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월세 임차인이 맞춰져 있는 경우 매월 월세를 바로 받을 수 있어 분양과 동시에 수익이 발생되므로 리스크가 적다.

동대문 패션타운과 종합시장에 직장인 수요 약 15만 명이 상주하는 동대문상권에 인접한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서울 주요 업무 지역인 광화문과 강남이 각각 20분과 25분 거리에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분양 초기부터 호평을 받으며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의 전용면적 A타입 27.03㎡ 72실, B타입 26.47㎡ 24실, C타입 29.88㎡ 8실, D타입 37.88㎡ 8실 등 소형 타입의 오피스텔 112실로 구성되며 주거 목적 외 오피스 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내가 구성됐다. 또한 빌트인 드럼세탁기 및 냉장고를 비롯해 시스템에어컨, 전기 인덕션, 후드, 홈오토시스템 등의 풀옵션도 제공된다.

서울 중심지의 입지 특성상 촘촘한 버스 노선을 통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유리하며 1, 2, 6호선 우이경전철 등 동묘앞역, 신설동역, 신당역의 트리플 역세권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주변에 1km 반경 이내에 수많은 편의시설이 자리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현대시티아울렛, 스타벅스 등의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도 가까이에서 위치한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 L아파트를 창고나 사무실로 사용하는 동대문 상인들이 많지만 초기 비용뿐만 아니라 관리비에 대한 부담이 높은만큼 24시간 출입이 용이하고 관리비가 저렴한데다 전월세 맞춤형 상품까지 선보이고 있는 블루카운티 숭인Ⅰ이 대안이 될 것"이라며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돼 빠른 계약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달부터 입주가 시작된 블루카운티 숭인Ⅰ의 홍보관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장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20.02.14  09:00:00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스타벅스, #분양, #서울, #부동산, #투자, #역세권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