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선정 국내 호텔 브랜드 중 포브스 트래블 수상 호텔 최다 보유 기록
▲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전경. 출처= 롯데호텔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2020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 브랜드 최초로 해외에서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한국 시간),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 레스토랑 및 스파 등급을 선정하는 세계 유일의 평가 기관으로 매년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평가해 5성(Five-Star), 4성(Four-Star), 추천 호텔을 발표한다.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 외에도 롯데 뉴욕팰리스, 롯데호텔 모스크바가 4성 호텔 그리고 롯데호텔서울이 추천 호텔에 선정 되는 등 국내 호텔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수상 호텔을 보유하게 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로 선정된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명소인 성 이삭 광장에 자리하고 있다. 호텔의 전신은 19세기에 지어진 역사 깊은 맨션(mansion)으로 총 2년 6개월간의 대대적 새단장을 거쳐 2017년 9월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의 간판을 달고 문을 열었다.

문을 연 지 3년 만에 럭셔리 호텔로 확고하게 자리 잡은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는 세계 3대 박물관인 에르미타주 박물관, 마린스키 극장, 넵스키 대로와도 인접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호텔에서 가장 큰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모이카 강과 블루브릿지, 성 이삭 성당 등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호텔’로도 선정된 바 있는 롯데뉴욕팰리스는 4성 호텔에, 롯데호텔의 첫 해외 체인이자 국내 브랜드 중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롯데호텔모스크바는 4성 호텔에,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총 1015실의 객실과 14개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는 롯데호텔서울은 추천 호텔로 선정됐다.

롯데호텔은 올해 6월 ‘롯데호텔시애틀’과 ‘시그니엘부산’ 개점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롯데호텔은 전 세계 총 32개(국내 20, 해외 12)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글로벌 호텔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20.02.13  11:24:31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한국, #서울, #부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