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인기 유튜버, 와디즈 플랫폼 뛰어든다기존 구독자 팬덤 적극 활용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인기 유튜버의 크라우드펀딩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기존 구독자 팬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는 평가다.

라이프스타일 투자 플랫폼 와디즈는 13일 인기 유튜버들의 크라우드펀딩 참여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있다며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유튜브 내 148만 구독자를 확보한 건강분야 1위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눈길을 끈다. 지난 6일 와디즈에서 에너지 음료 '빡포션'을 선보여 현재 2억원 넘게 자금을 모집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47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전문 유튜버 ‘청춘여락’은 지난 8일 와디즈에서 웹드라마 <인도행 티켓>제작 관련 프로젝트를 선보여 5000만원 넘게 모집에 성공했다.

▲ 출처=와디즈

이 외에도 많은 인기 유투버들이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기 유튜버들의 와디즈 참여는 크라우드펀딩 자체의 매력은 물론, 서포터들의 상세한 피드백을 통해 개선점을 도출해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향후 사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기존 구독자를 기반으로 이미 충성도 높은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의 특성도 큰 영향을 미쳤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건강, 여행, 음악 등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다양한 분야의 유명 유튜버들이 선보인 프로젝트가 구독자 기반의 팬덤과 맞물려 크라우드펀딩에서도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뉴미디어 분야의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들이 와디즈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펀딩 시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2.13  10:35:17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인도,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