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아직도 주먹구구 경영?" 배민아카데미 사장님 교육 눈길호텔관광학 명문 세종대와 손잡아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와의 접점이 많아지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민아카데미가 세종대학교와 협력해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해 10월부터 경희대, 경기대, 우송대 등 외식 관련 전문학과를 운영 중인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이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교수진과 함께 고객의 관점에서 메뉴 및 서비스를 설계하는 ‘심리학을 통한 푸드, 서비스 디자인’, 배달앱 등 푸드테크에 대한 이해를 돕는 ‘푸드테크와 외식산업 전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10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이희찬 세종대 호텔관광대학학장,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외식업 자영업자 전문교육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배민아카데미에 적용해 외식업 자영업자의 실무능력과 경영자로서의 의사결정, 미래 경영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왼쪽부터 다섯번째)와 이희찬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장(왼쪽부터 여섯번째)은 10일 오후 세종대 광개토관 앰버서더홀에서 '외식업 자영업자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우아한형제들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은 지난해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9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 세계 34위를 기록할 정도의 명문이다. 배민아카데미는 세종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신규 교육을 기획하고, 오는 4월 기존에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백선웅 이사는 "배민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사업환경, 치열한 경쟁 상황에 놓인 외식업 사장님들이 좀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경영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나아가 고객들도 수준 높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현재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외 더욱 많은 사장님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시스템도 갖춰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2.11  09:51:49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영국, #세종, #전략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