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알파도, 반려동물 건강진단 키트 10만개 유럽 수출 성공‘알파도펫’ 소변 통해 반려동물 자가건강진단 가능

롯데마트 등 전국 1000여곳 공급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 구축 중

   
▲ 알파도가 유럽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출처=알파도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펫테크 전문기업인 알파도가 유럽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알파도는 11일 반려동물 소변 자가건강진단키트 ‘알파도펫’을 최근 핀란드, 스웨덴, 영국 등 유럽에 10만개 수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알파도 지현미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반려동물이 늘어나고 있지만 동물병원 서비스와 진료를 제때에 받기 어렵다는 점에 반려동물 체외 진단기시장이 새로운 시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 “유럽에 10만개 수출에 성공을 하면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은 사전에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해줄 수만 있었다면 큰 질병을 막을 수 있다. 의료비용도 줄일 수 있다. 병을 방치해 두었다가 나중에 더 큰 힘과 비용을 들이게 되는 것이 반려동물 질병 특징이다.

지현미 대표는 “알파도펫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로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정확도와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면서 “소변검사만 미리 할 수 있어도 치료할 수 있는 병이었지만, 결국 시기를 놓쳐 큰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검사를 미리미리 필요하지만 정기검진을 받아야 하는데 병을 모르고 방치했다가 큰 비용과 생명도 잃어버리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 알파도 펫케어 서비스 핀란드용. 출처=알파도

알파도펫 소변 자가진단키트는 딥러닝 기술과 광학기술을 융합해서 만들어진 반려동물 체외 진단기로다. 이는 반려동물의 소변으로 비증, 잠혈, PH, 아질산염 등 10가지 항목을 검사해 요로감염, 당뇨, 요로결석, 간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이상 징후를 알려준다.

소변자가진단키트 알파도펫을 활용하면 반려동물들의 건강상태를 월마다 1회이상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측정한 결과를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12회이상 월마다 1회이상 검사한 고객은 알파도 고객센터에서 종합데이터 분석결과를 별도로 받아 볼 수 있다.

지현미 대표는 “알파도펫 소변자가진단키트는 반려동물의 시약을 묻인 후 알파도 비색표 가운데 올려서 스마트폰의 알파도 앱을 실행하여 촬영하면 자동 매칭,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고 말했다.

알파도펫은 다른 제품에 비해다 외부환경과 조명의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비색표를 국내에서 가장 적은 크기로 구조화했다. 비색표 인쇄도 특수종이를 사용하여 반사광에 의한 카메라 촬영의 어려움을 최소화했다.

알파도펫은 롯데마트에서 특별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또 반려동물 프랜차이즈 ‘야옹아 멍멍해봐’ 직영점과 전국 매장등 1000개 오프라인 펫용품 샵에서도 특별행사가 진행 중이다.

알파도는 ‘건강과 기술을 연결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2018년 2월 첫발을 내디딘 후 650~2500nm의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식품, 농업, 축산업 등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IoT 스타트업이다.

지 대표는 “반려동물은 우리의 가족이다”면서 “누구나 하루 1회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을 구축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생활의 질을 높여 갈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알파도는 반려동물 소변 자가건강진단키트에 이어서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술로 축적된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링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무채혈 혈당, 모발검사 등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로 측정하고 분석하는 제품을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2.11  09:44:35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영국, #헬스케어, #유럽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