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신한카드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무지’와 ‘콘’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앤 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무지앤 콘 체크카드는 작년 7월 출시된 이후 6개월만에 26만장 넘게 발급된 인기 상품인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의 디자인 리뉴얼 버전이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다. 카카오페이에 등록해 결제 시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2%를 최대 1만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해준다.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는 즉시 카카오페이에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실물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 카카오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자동 등록 프로세스 적용 범위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교통·통신·영화 등 생활 서비스 적립도 제공된다.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이용금액의 3%,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5만 원 이상 청구 시 이용 금액의 3%, CGV 영화 이용 시 월 1회 최대 3천 원이 적립된다. 이 카드는 별도 연회비가 없다.

신한카드는 무지앤 콘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전고객대상으로 ‘무지앤 콘’ 스티커를 증정하며, 카카오페이와 함께 2월29일까지 리뉴얼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 및 ‘무지앤 콘’)를 최초 발급받은 고객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이용 시 카카오페이머니 5000원 지급, 카카오톡 주문하기 1만원 이상 이용 시 카카오페이머니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무지앤 콘 체크카드는 카카오톡 앱, 신한카드 모바일, 신한은행 영업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신청 가능하다. 카드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의 혜택은 그대로이면서, 무지와 콘의 콜라보로 귀여움은 업그레이드됐다”며 “간편결제에 특화된 혜택과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무지앤 콘 체크카드처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