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이 전남 무안군과 지난 6일 ‘오룡에듀포레 푸르지오’ 아파트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왼쪽부터)대우건설 안상태 마케팅실장, 무안군수 김산, 오룡피에프브이(주) 김재윤 대표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 = 대우건설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대우건설이 지난 6일 전남 무안군과 ‘오룡에듀포레 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오룡피에프브이가 사업을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국공립어린이집 분양 개시하고 설치 조건은 무안군과 협의 후 입주예정자 동의 절차 등을 거칠 예정이다. 20년간 무상임대 조건으로 무안군이 운영하는 형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되면 영유아 자녀를 둔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육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보육에 대한 부담이 큰 30~40대 젊은층의 전세, 매매 수요를 끌고 단지 자산 가치 상승효과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정원의 70%까지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입소 혜택이 주어진다. 대우건설은 경기도와 서울시 전국 광역, 기초지방자치단체 등과 사전 업무협약을 통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6개 단지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한 바 있다. 

안상태 대우건설 마케팅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뢰도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푸르지오 단지 내 조기 설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대우건설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공공 보육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