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통업체들이 '데이' 마케팅에 나선다.

5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5개 편의점들은 펭수 세트, 벨기에 마카롱, 유럽 프리미엄 디저트 등 다양한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배달 서비스, 가격 할인 기획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잡기에 나선다. 

▲ GS25 펭수셋트. 사진=GS25

GS25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 인기 캐릭터들과 제유한 컬래버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파격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발렌타인펭수세트는 EBS 캐릭터 펭수의 이미지가 디자인된 패키지다. 다양한 초콜릿, 스낵 상품과 함께 펭수 스티커,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노트 등 펭수 관련 굿즈가 동봉된다.

발렌타인총몇명세트는 유튜브 구독자 수 224만명이 넘는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과 컬래버한 세트 상품이다. 총몇명의 B급 감성과 독특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유명 캐릭터인 ‘나천재’, ’민모리’ 등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네임택, 열쇠고리 등이 포함된다.

발렌타인메들리세트는 박토벤으로 불리우는 명품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 작사가 이건우와 컬래버한 상품이다. 트로트 감성을 잘 살린 패키지 디자인에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 있는 포토 프레임 카드 등이 동봉됐다.

GS25가 준비한 컬래버 상품 수량은 발렌타인펭수세트 14만개를 비롯해 총 25만개다.

이외에도 ▲이탈리아 1위 초콜릿 ‘바찌’(Baci) ▲오스트리아 초콜릿 매출 1위 '모짜르트 초콜릿' 등 프리미엄 유럽 초콜릿도 만나볼 수 있다.

▲ CU의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사진=CU

CU는 '선물도 언택트! 이색 초콜릿 배달 서비스'를 내놨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배달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페레로로쉐 브랜드 초콜릿이다. 기존 페레로로쉐 대비 무려 18배나 큰 압도적 크기의 빅 사이즈 제품 그랜드로쉐를 8000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펀(Fun) 패키지 상품으로는 추억의 냄비 과자 2종을 내놨고, 어린이 대상 선물인 ▲LED 시크릿쥬쥬 요술봉 캔디 2종 ▲쥬쥬 유기농 솜사탕 ▲콩순이 자판기 캔디 ▲곰피규어 땅콩 초코볼 ▲부엉이 저금통 캔디 ▲킨더조이 보이&걸 등을 출시했다.

이외 이색 상품으로는 오스트리아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인 모차르트 쿠겔, 헤르젠 2종과 커피와 함께 먹는 스푼 모양의 엘리트 스푼 초콜릿, 비누꽃과 로쉐로 만든 다양한 모양의 부케 상품들을 준비했다.

CU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하며, 앱을 통해 전국 4000여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반경 1.5km 내 점포, 1만원 이상 구매)

▲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벨기에 마카롱.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해외에서 직수입한 ‘벨기에 마카롱’, 유튜브 먹방템 ‘몰티져스’ 등 차별화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5일부터 판매되는 벨기에 하트 마카롱은 마카롱 꼬끄(마카롱 겉부분)를 10시간 숙성해 만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딸기, 라즈베리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 그대로의 맛을 살렸다.

초콜릿 상품으로는 ▲길리안 선물세트 ▲초콜릿 명장 김은혜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담은 ‘가나시그니처x셰프컬렉션’ ▲로아커 가데나 ▲로아커 기프트팩도 판매한다.

유튜브 먹방템으로 유명한 몰티져스(바닐라 쉐이크 맛)을 비롯해 ▲트롤리 발렌타인픽앤믹스 ▲발렌타인콜렉션도 구매할 수 있다.

▲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생각'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연인,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가성비 상품들을 준비했다.

업계 유일하게 판매하는 유럽풍 고급 디저트 토피를 비롯해 ▲쿠키 4종세트 ▲UFO캔디세트 ▲초콜릿&과자선물세트 ▲페레로로쉐 세트 등 총 9종의 기획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달 14일까지 이마트24에서 와인 2종 (트라피체 말백, 반피티아라모스카토)을 BC카드로 결제 시 각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BC카드로 초코/쿠키 25종을 3개 이상 구매하거나, 기획 상품 66종을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미니스톱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페레로로쉐 초콜릿 50% 할인 혜택, 독일 젤리 및 에코백 등 가성비 높인 상품 90여 가지를 준비했다.

페레로로쉐 50%할인 혜택은 이달 5일부터 12일까지 BC카드를 사용할 경우 받아볼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는 페레로로쉐 전 품목(12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이 외에도 독일의 젤리브랜드인 트롤리(Trolli)사의 대표상품인 ▲지구젤리 ▲사우어글로우웜즈 ▲트롤리키스 등 6가지 인기제품을 특별케이스에 담은 트롤리콜렉션(15,000원)을 내놨다. 또한 ▲지구젤리 ▲버거젤리 ▲맥비티니블밀크초코 등의 상품 6종과 트롤리 에코백을 함께 받을 수 있는 트롤리스위트에코백도 3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SNS 인기 상품인 몰티져스를 심플한 포장지와 리본디자인으로 선물 포장한 몰티져스 8입기획도 30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의리초콜릿 상품으로는 ▲키세스아이코닉트러플 ▲밀카2입패키지 ▲라카사트러플 등 많은 중저가 상품들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