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유유제약은 출시 5주년을 맞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마코 연질캡슐’의 판매량이 4천만캡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뉴마코 연질캡슐(성분명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 90)’은 2015년 2월 1일 첫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4172만 5440 캡슐이 판매됐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뉴마코 1캡슐 가로 길이는 25㎜이므로 지난 5년간 판매된 뉴마코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43㎞에 달한다"며 "현재 뉴마코 판매 추세를 감안하면 올해 연말까지 5천만캡슐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뉴마코는 의사의 처방에 의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ETC)이다. 국립중앙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연세대의대 부속 용인세브란스병원, 고려대의대 부속 구로병원 등 주요 종합병원∙대학병원∙2차병원에 랜딩(처방코드 진입)돼 있다.

또 뉴마코는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에 쓰이는 국내 오메가3 단일제제 시장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고중성지방혈증 치료 오메가3 단일제제 시장에는 오리지널 포함 16개 제품이 있으며, 이 중 뉴마코를 비롯해 12개 제품을 유유제약이 생산해 위수탁하고 있다.

고중성지방혈증은 자각 증세가 없어 간과하기 쉽지만 심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인자로 작용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다.

뉴마코의 주성분인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은 생동시험이 어려운 내인성 물질이기 때문에 2013년 6월 특허가 만료됐음에도 제네릭 출시가 되지 않았다. 유유제약은 생동을 통해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성을 입증했고 국내 제약사 중 처음으로 제네릭 허가를 받았다.

유유제약 ETC마케팅팀 구본율 팀장은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 뉴마코 연질캡슐을 연 65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고중성지방혈증 치료 오메가3 단일 제제 시장의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