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한국항공서비스, 이스타항공과 MRO 계약 체결2020년 B737NG 9대 랜딩기어 교체 경정비 수행
▲ KAEMS 격납고에 입고된 이스타 항공기. 출처=한국항공서비스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한국항공서비스(KAEMS)는 29일 이스타항공과 항공정비 MR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KAEMS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이스타항공 B737NG 9대의 랜딩기어를 교체하는 경정비를 수행하게 됐다.

랜딩기어는 항공기가 이착륙을 하거나 활주로에서 이동할 때 기체의 무게를 지지하는 바퀴가 달린 착륙장치다.

KAEMS는 지난해 9월 미국 연방항공청(FAA) 인증을 획득 후 잇따른 수주 낭보를 터뜨리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는 제주항공과 13대 장기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KAEMS는 에어버스 주력기종인 A320 정비 인증획득을 준비 중이며 다수의 국내외 LCC와 신규 수주도 협의 중이다.

KAEMS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기존에 수행했던 중정비에서 경정비까지 정비영역이 확대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MRO업체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항공기 품질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가영 기자  |  young@econovill.com  |  승인 2020.01.30  15:57:50
이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가영미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