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남권 아파트에 집중되며 이를 피해 고급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정부는 지난달 16일 18번째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면서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 시가 15억 원이 넘는 아파트에 대한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을 전면 금지했다. 또 9억 원 초과주택은 9억 원 이하 부분엔 LTV 40%가 적용되지만, 9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LTV가 20%만 적용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아파트 가격을 현실화하고, 다주택자를 압박하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처럼 부동산 구입 조건이 더욱 까다로워지면서 수요자들은 더욱 신중을 가하는 모양새다. 이런 가운데 시장에서는 고급 오피스텔이 이를 피해갈 대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급 오피스텔은 각종 대출 규제와 과세, 자금출처 조사의 리스크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강남권과 아파트를 대신할 대체 상품으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요즘의 고급 오피스텔은 수요자들에게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여건과 높은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매수 문의는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고급 오피스텔은 높은 관심으로 거래가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한 해 10억 원 이상의 고가 오피스텔은 185건이 거래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5년 전인 2014년 83건 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분양시장에서도 고급 오피스텔은 인기를 끌며 완판되고 있다. 최근 서울 광진구에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전용면적 58~74㎡ 321실)'는 최고 17억 원이 넘는 고가 오피스텔임에도 3개월만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또 서울 마포구에서 분양한 '리버뷰 나루 하우스(전용면적 63~83㎡ 113실)' 역시 최고 16억 원에 이르는 높은 분양가격에도 전 실이 조기 완판됐다.

이런 상황 속 규제가 집중되고 있는 강남권에서는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고급 오피스텔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를 분양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이 단지는 고강도 부동산대책에 규제를 덜 받아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서울 강남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47~58㎡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구성된다. 강남권에서 희소성을 갖춘 중소형 평형대에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복층형,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다양한 고급설계도 적용된다. 먼저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페발까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고급 디자인하우스답게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 해 적용한 세련된 포인트월, 마감재 등으로 내부 공간이 꾸며진다.

입주민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테마 라운지도 구성된다. 테마 라운지는 light&water Lounge, sit&talk Lounge, run&fun Lounge, look&feel Lounge 총 4가지 컨셉으로 구분되어 조성된다. 또한 단지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주목된다. 단지 내 효율적인 시설 이용을 돕는 ‘라운지 서비스’를 비롯해 방문세탁 등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리빙 서비스', 카셰어링 등의 '모빌리티 서비스', 골프장 부킹, 문화∙공연 예약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에이전시 서비스'가 도입된다.

한편,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일례로 주변에는 지난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을 비롯해 GTX-A노선, 수서-광주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향후 동남권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좋다. 더불어 코엑스몰, 코스트코, 이마트 등이 가까워 편리한 강남 여가문화생활이 가능하며 대치 학원가도 가깝다. 1980여 개의 병상이 있는 서울삼성병원도 인접해 있고 자곡초, 율현초 및 세곡중, 풍문고 등 도보권 내 학군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정부의 강력한 규제를 비껴간 데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가 참여한 고급 오피스텔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