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6월까지 서울 홍대 인근에서 디즈니의 대표 콘텐츠 <미키와 친구들>을 테마로 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ㅁㅋ하우스’를 운영한다.

‘ㅁㅋ하우스’는 디즈니 코리아가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미키와 친구들>테마에 최근 유행 중인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디즈니 팬들은 <미키와 친구들>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고, <미키와 친구들>을 처음 접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두 층으로 이루어진 ‘ㅁㅋ하우스’는 80년대 <미키와 친구들>을 컨셉으로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다양한 배경의 포토존, 크로키 드로잉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1층 입구는 클래식한 드로잉 기법의 <미키와 친구들>을 담은 벽화가 방문 고객을 맞이한다. 실내에는 각종 인형과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미키와 친구들>의 캐릭터 상품이 진열된 체험존과, 카페가 있다.

2층 다락방에는 앤티크 한 가구와 LP 플레이어 등 소품으로 아늑하게 꾸며졌고, 미키와 친구들을 다룬 작품과 미키의 애완견 플루토의 집을 배경으로 미키 마우스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ㅁㅋ 하우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22일부터 31일까지 디즈니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에 댓글로 올 한해 덕담을 나누고 싶은 친구나 가족들을 소환하고 새해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피미키이어 랜덤 선물 보따리를 증정한다. 아울러 ‘ㅁㅋ하우스’에서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제품을 구매한 후 디즈니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에 포스팅한 덕담 댓글을 인증하는방문객에게는 200명 선착순으로 미키 캐릭터 선물을 1인당 1개씩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