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뒷줄 오른쪽 두 번째)이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 및 어린이들과 기념떡 커팅식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거래소

[이코노믹리뷰=장서윤 기자]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은 지난 22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과 KRX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민행복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경기 안산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과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학습실도 새롭게 꾸며졌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