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22일 오늘 전국이 흐리면서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온은 다소 올라가고 미세먼지는 서울 및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보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22일 오전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제주 산간지역은 12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남해와 충청 남부에도 50mm 수준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비구름은 점차 확대되어 서울 및 수도권도 밤부터는 5mm 수준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비가 내리면서 강원산간 지방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일부 해제될 전망이다.

기온은 다소 올라간다. 특히 낮기온의 경우 비가 내리는 지역을 제외하고는 평년 기온을 웃돌며 비교적 포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먼바다에서 높이 일기때문에 조업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대부분의 지역이 보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지만, 서울 및 수도권은 나쁨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기온은 전국 기준 오전 서울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4도, 대구 1도, 부산 5도, 전주 1도, 청주 영하 1도, 대전 영하 1도, 광주 2도, 제주 8도다. 오후에는 서울 8도, 춘천 7도, 강릉 9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전주 8도, 청주 7도, 광주 9도, 대전 7도, 제주 14도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