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LG전자, 메리디안 오디오 기술 적용 'LG 톤 프리' 美 출시미국에 이어 유럽, 아시아 등으로 출시 확대 계획
▲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 미국 출시. 출처=LG전자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LG전자는 명품 사운드에 사용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를 최근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지난해 말 국내 시장에 먼저 출시한 데 이어 올해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등까지 확대한다.

LG 톤 프리는 명품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EQ)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풍부한 저음, 깨끗한 중·고음, 입체감 있는 음향 등 뛰어난 음질을 구현하고 디지털 소음도 줄여 음의 왜곡을 최소화한다.

LG전자는 이어폰을 보관·충전해주는 케이스에 대장균 등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UV나노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다.

LG 톤 프리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이어폰을 완전히 충전했을 경우 연속 6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이어폰뿐 아니라 케이스까지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제품에 탑재한 음성 마이크와 소음제거 마이크는 음성과 외부 소음을 각각 인식한 후 소음만 줄여줘 상대방에게 더 또렷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LG 톤 프리는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는 등산, 웨이트 트레이닝 등 땀이 많이 나는 활동을 할 때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박형우 LG전자 HE사업본부 AV사업담당 상무는 “프리미엄 사운드는 물론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LG 톤 프리'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20.01.21  14:48:42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