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화웨이, 말레이시아에 테크시티 건설한다4G 및 5G 솔루션 공급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화웨이가 말레이시아에 테크시티를 설립한다. 글로벌 5G 상용화의 최전선에 서겠다는 의지도 눈길을 끈다.

화웨이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맥시스(Maxis)와 만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테크시티(TechCity) 프로그램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테크시티는 프로그램은 신서비스 인큐베이팅, 최적의 사용자 경험 제공 등을 통해 5G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앞서 화웨이는 지난해 10월 맥시스와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의 프라임 리더십 재단에서 말레이시아 5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 화웨이와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맥시스(Maxis)가 화웨이 선전시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출처=화웨이

말레이시아의 5G 상용화를 대비, 최상의 개인 맞춤화 경험, 5G 네트워크 혁신,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효율성에 걸친 4G와 5G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궈핑(Guo Ping) 화웨이 순환회장은 이와 관련해 “화웨이와 맥시스가 테크시티 이니셔티브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현지 수요에 기반한 5G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창출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말레이시아 테크시티는 한국의 5G 오픈랩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 5G 오픈랩은 한국의 5G 및 ICT 산업 발전을 촉진시키고, 5G 기반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한국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이 포함된 파트너사들에게 최적화된 5G 테스트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화웨이는 더불어 영국 런던에서 지난해 12월 5G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5G 이노베이션 & 익스피리언스(5G Innovation & Experience) 센터'를 개소했으며 선라이즈와 함께 유럽 최초로 5G 공동 이노베이션 센터를 런던에 설립하기도 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1.15  10:37:27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