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날씨
[내일날씨] 숨막히는 주말… 미세먼지 ‘나쁨’ 지속중부내륙 새벽 한때 눈 날림
▲ 미세먼지 나쁨 단계를 맴돌고 있는 주말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일요일인 내일(12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하지만 남해안과 제주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도, 낮 기온은 2∼8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2∼4도 높지만 일교차가 10도로 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대전 -3도 ▲대구 -1도 ▲부산 2도 ▲전주 -1도 ▲광주 1도 ▲청주 -3도 ▲춘천 -5도 ▲강릉 1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4도 ▲백령도 1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전주 5도 ▲광주 5도 ▲청주 4도 ▲춘천 3도 ▲강릉 8도 ▲제주 9도 ▲울릉도·독도 6도 ▲백령도 1도다.

이날도 대기정체가 나아지지 않으면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에 머물겠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내일(12일)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충북, 대구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악화할 것이라 예보했다. 다른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했다.

동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엔 초속 10∼16m 강풍이 불고 물결도 2∼4m로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가영 기자  |  young@econovill.com  |  승인 2020.01.11  17:20:00
이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