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동원F&B, 뚜레쥬르, 금천미트, 엔제리너스, 한국마즈, 롯데제과, 신라호텔, 신세계푸드, 이디야커피, 이마트, 파리바게뜨에서 1월2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동원F&B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

▲ 동원F&B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돼 출시됐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재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뚜레쥬르, 미키마우스 케이크

▲ 뚜레쥬르, 미키마우스 케이크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힘찬 새해 기운을 가득 담은 미키 마우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미키_골든레어치즈 케이크’는 미키 마우스가 좋아할 만한 부드러운 레어 치즈와 촉촉한 시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다. 케이크 옆 면은 바삭한 초코 크런치 코팅으로 감싸 맛과 식감에 즐거움을 준다. 케이크 위에 새해를 기념하는 황금빛 메시지 픽과 위풍당당한 모습의 미키 마우스 피규어 장식을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전통적인 색동 무늬를 케이크 받침과 패키지에 적용해 새해 느낌을 물씬 살렸다.
‘촉촉한 초코 가나슈’는 진한 가나슈 초콜릿을 넣은 구움 케이크다. ‘폭신한 치즈 수플레’는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로 두 제품을 나란히 놓으면 서로 마주 보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금천미트, 1++'명품 한우 설 선물세트'

▲ 금천미트, 1++'명품 한우 설 선물세트'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인 금천미트가 설 명절을 맞아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1등급 이상 프리미엄 한우를 엄선해 담았으며, 소비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최저 10만원대부터 최고 90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이번 금천미트 설 선물세트는 1++등급, 마블링 점수 9급 한우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명품한우 VVIP세트’와 ‘동원명품한우 VIP세트’를 비롯해 명절 요리에 꼭 필요한 불고기, 국거리용 양지, 산적용 설도와 함께 조리에 필요한 다용도 양념까지 더해 실속을 챙긴 ‘동원 한우 정육세트’ 등이 주력 상품이다.

*동원 F&B, '개성 김만두'

▲ 동원 F&B, '개성 김만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설 명절을 맞아 왕교자 만두에 ‘양반김’을 넣어 더욱 고소한 맛을 살린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개성 김만두’는 좋은 원초만을 골라 두 번 구워 더욱 바삭한 국내 1위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양반 들기름김’ 제품을 만두소에 넣은 제품이다.
개성 김만두’는 특히 사골 육수에 넣어 끓이면 제대로 된 만둣국을 즐길 수 있다. 양반김을 비롯해 만둣국에 고명으로 올리는 돼지고기, 대파, 계란이 만두소에 풍성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고명을 넣지 않아도 만두 1~2개를 국물에 풀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엔제리너스, '콜롬비아 카우카'

▲ 엔제리너스, '콜롬비아 카우카'

엔제리너스가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 ‘콜롬비아 카우카(Colombia Cauca)’를 출시했다.
‘싱글 오리진 커피’는 다른 원두를 섞지 않고 단일 원산지에서 자란 커피콩을 사용해 지역 본연의 맛과 풍미에 집중한 커피다. 이번 ‘콜롬비아 카우카’ 원두는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로 베리 향과 밀크 초콜릿의 단맛, 깨끗한 후미가 특징”이다.

*한국마즈 '몰티져스' 초콜릿

▲ 한국마즈 '몰티져스' 초콜릿

한국마즈는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마즈(Mars)사의 유명 초콜릿 브랜드 ‘몰티져스® (Maltesers)’를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몰티져스®는 작은 볼 모양의 과자를 초콜릿으로 코팅해 부드러운 달콤함은 물론 바삭하고 중독적인 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자의 비중이 높아 일반적인 초콜릿보다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한입에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나블리 홍쌀빵'

▲ 롯데제과, '나블리 홍쌀빵'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우수 빵집의 제품을 양산화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 지역 베이커리의 홍보 및 경제 활동에 도움을 주는 한편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매출 증대를 꾀하는 윈윈 프로젝트다.
‘나블리 홍쌀빵’은 ‘나블리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고구마 홍미 캄파뉴’를 양산화한 제품이다. 롯데제과 개발팀과 나정호 파티셰가 공동으로 레시피를 개발, 본연의 맛과 모양을 살렸다.
‘나블리 홍쌀빵’은 쫄깃하고 빨간 쌀빵에 크랜베리를 넣고 크림치즈고구마 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빵 겉면에 호밀 가루를 뿌려 고소함이 느껴진다. ‘나블리 홍쌀빵’은 현재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500원이다.

*신라호텔, 1인가구 겨냥한 선물세트

▲ 신라호텔, 1인가구 겨냥한 선물세트

신라호텔이 설을 앞두고 육류, 수산물부터 웰빙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1~2인의 소인 가구가 늘어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처음으로 소포장 육류 선물세트인 ‘차요한우’를 출시했다.
차요(佌要)’란 ‘작지만 요긴하다’는 뜻의 한자로, ‘차요한우’ 선물세트에는 소인 가구에서 한끼 식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등급 한우가 200g씩 소포장되어 있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가장 인기가 좋고 활용도가 높은 정육 부위를 선별해 소인 가구에 선물하기 알맞게 구성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

▲ 신세계푸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

신세계푸드가 혼밥족을 위해 소포장으로 구성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과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대표 외식메뉴인 간장찜닭과 돼지갈비찜을 소포장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증기배출 파우치를 적용하여 포장지를 뜯지 않고 봉지 째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돼 조리도 간편하다. 또 포장지를 뜯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은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닭안심살에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양념으로 매콤한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큼직한 감자, 당근, 양파를 함께 넣어 푸짐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은 돼지 갈비살을 비롯한 돼지 뒷다리살, 감자, 단호박, 당근, 표고버섯 등을 매콤달콤한 특제 양념에 쪄내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 디저트 마카롱 3종

▲ 이디야커피, 디저트 마카롱 3종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디저트 제품 강화를 위해 마카롱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진한 초콜릿 가나슈가 들어간 ‘초콜릿 마카롱’, 새콤달콤한 산딸기 잼이 들어간 ‘산딸기 마카롱’, 부드러운 풍미의 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 마카롱’ 3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쫀득한 꼬끄(마카롱 겉부분) 사이에 다양한 맛의 크림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카롱의 특성을 잘 살려 출시되었다.

*이마트 '아트앤와인'

▲ 이마트 '아트앤와인'

신세계L&B에서 출시한 '아트앤와인' 세 번째 프로젝트 상품인 '부켈라 까베르네 소비뇽 2016'과 하종현 화백의 '접합 07-09(2007년作)' 컬래버래이션 상품 등 아트앤와인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트앤와인' 프로젝트는 신세계L&B가 국내 와인 소장 가치를 높이고, 국내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친숙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세계적인 와인 레이블에 국내를 대표하는 화가 작품을 담아 한정판 상품이다.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신제품

▲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신제품

파리바게뜨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럭키2020(LUCKY2020)'을 주제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美 워너 브라더스의 장수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톰과 제리’를 그래픽과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했다.  특히, 생쥐 캐릭터인 ‘제리’가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된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진하고 깊은 치즈 고유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로운 ‘럭키2020 치즈케이크’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 모양을 형상화한 체다 치즈 풍미의 과자 ‘제리가 좋아하는 체다치즈쿠키’ △에멘탈·체다·까망베르 치즈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치즈 마들렌과 상큼하고 은은한 레몬맛을 즐길 수 있는 레몬 마들렌으로 알차게 구성한 ‘톰과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레몬 마들렌’ 등 3종이다.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까망베르 치즈와 파마산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풍부한 맛의 영양 간식빵 ‘까망베르치즈후레쉬번’ △체다·고다·까망베르·파마산 등 4가지 치즈로 깊은 풍미를 더한 ‘콰트로치즈 머핀’ △구름 모양의 빵에 초콜릿 크림과 화이트 크림을 넣은 ‘구름크림빵’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