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스베이거스,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인 CES 2020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7일(현지시간) 열린 가운데, 현장을 방문중인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행보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하 부회장은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파나소닉, 구글 부스를 연이어 방문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였다. 가장 먼저 방문한 LG전자 부스에서는 AI기반의 안내와 서빙 로봇, 조리와 바리스타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공공장소에서의 맞춤형 AI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며, AI을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등 확장성에 대해 세심하게 살폈다는 설명이다.

▲ 하현회 부회장이 CES 2020을 누비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하 부회장은 “AI기반의 가전기기,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크게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술의 확보가 곧 경쟁력으로 직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 부스를 찾은 하 부회장은 구글 어시스턴트(음성비서)를 주축으로 가정과 자동차, 스마트폰에서 끊김없이 연동되는 스마트홈 라이프(helpful home)를 체험했다. 이 자리에서 구글 아시아퍼시픽 어시스턴트 디스트리뷰션 총괄(APAC Assistant Distribution Lead) 클레어우(Clare Wu)를 만나 스마트홈 전략 협력을 꾀하기도 했다.

하 부회장은 이어 모빌아이(인텔)과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CES 2020의 메인 키워드인 Autonomous mobility(자율이동) 전시업체를 찾아 기술 및 서비스 현황, 플랫폼 등을 직접 체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