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일정 맞춰 ‘제3회 Korea Night@JPM’ 열린다민간 주도 제약바이오 네트워킹 행사…혁신신약살롱 미국 버전?
   
▲ 혁신신약살롱 미국 버전으로 볼 수 있는 제약바이오 네트워킹 행사 'Korea Night@JPM'이 이달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참가자들이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에서 네트워킹을 하고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기자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글로벌 최대 제약바이오 축제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가 이달 13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가운데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이 주도하는 네트워킹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3회를 맞이한 ‘Korea Night@JPM’ 네트워킹 행사가 이달 15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Le Colonial에서 개최된다.

Korea Night@JPM은 지난 2018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이정규 대표가 제약바이오 업계 네트워킹을 위해 준비한 모임에서 시작됐다. 지난해 1월 열린 2회 행사에는 약 250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SCM생명과학의 이병건 박사가 모임 회장을 맡았다. 참석희망자는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증권사가 주관하는 기업설명회 성격의 행사다. 이 행사에는 초청을 받은 제약바이오 기업만이 참여할 수 있지만 행사가 열리는 기간에 샌프란시스코에는 제약바이오 관계자가 글로벌 곳곳에서 모인다.

JP모건 컨퍼런스에 참여한 글로벌 제약사가 해당 기간 동안 행사장 밖에서도 1:1 미팅과 초청회 등을 진행하므로 사업개발과 네트워킹이 목표인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가 샌프란시스코에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JPM 행사가 중요하지만 외부에서 진행되는 1:1 미팅도 중요하다”면서 “올해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에 있어서 시작점을 찍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규 대표는 “Korea Night@JPM는 여러 회사들이 후원해서 필요 경비를 충당한다”면서 “한국인 및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을 포함해 올해는 300명 정도 행사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Korea Night@JPM에는 ABL바이오, RM Global Partner, 대웅제약,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SCM생명과학, 티움바이오, 메디톡스, 삼성바이오로직스, GC녹십자, 싸토리우스코리아, SK바이오팜,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신테카바이오, 셀트리온, 제넥신,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펩트론, 강스템바이오텍, 동아에스티, 휴젤, 영진약품, 메드팩토, 파멥신 등이 후원했다.

한편 Korea Night@JPM는 민간이 주도하는 제약바이오 업계 네트워킹 행사라는 점에서 한국에서 달마다 열리고 있는 ‘혁신신약살롱’과 유사점이 있다. 혁신신약살롱은 의약품 개발에서 시판허가까지 성공률 약 7%를 나타내는 의약품 연구개발(R&D)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의 장으로 불리는 행사다.

혁신신약살롱 오송은 이달 14일 오후 6시 30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열릴 계획이다. 이번 혁신신약살롱 오송에서는 KBIO 신약개발지원센터 이태규 센터장이 ‘2020 바이오 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혁신신약살롱 판교는 다음달 12일 오후 5시부터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지하 1층 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혁신신약살롱 판교에서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방영주 교수가 한국에서의 항암임상시험 등에 대해 ‘임상시험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발표할 계획이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1.07  16:46:28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