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삼성카드, ‘부릉 삼성카드 BIZ’ 출시

삼성카드는 7일 단독 제휴로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의 ‘부릉’에서 배달대행료를 카드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고 사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부릉 삼성카드 BIZ’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부릉의 배달대행서비스 이용료를 기존 현금 결제가 아닌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해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부릉 삼성카드 BIZ는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업종별로 1~3% 빅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주유소, 할인점, 음식점, 온라인쇼핑몰, 학원에서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 적립을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이동통신, 병원,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에는 결제 금액의 2%, 커피 및 제과, 편의점에서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3%가 적립되며 각각 월 500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영화 및 제과점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티켓 8000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결제일 할인을 통합 일 1회, 월 2회, 연 12회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에서는 1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한도는 3000원이며 월 6회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들의 필수 서비스 중 하나인 부가가치세 환급편의지원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월 250건 무료이용 등의 서비스를 ‘나이스디앤알’과 제휴해 지원한다.

부릉 삼성카드 BIZ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부릉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포인트 적립과 결제일 할인 등 실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양사는 앞으로 배송업계의 투명하고 건전한 거래구조 정착과 라이더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무)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 판매

BNK경남은행은 7일 메트라이프생명보험㈜과 제휴해 ‘(무)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무)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를 납입해 달러 자산을 키울 수 있다.특히 공시이율(2020년 1월 기준 2.60%) 연복리 운용과 10년 기준 최저보증이율(10년 이하 2.00%, 10년 초과 1.25%) 차등 적용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여기에 주계약(월납) 기본 보험료가 할인 조건에 해당하면 계약체결시점 선택에 따라 보험료 할인 또는 적립혜택이 있다.또 월납과 일시납 상관없이 추가납입ㆍ납입 일시중지ㆍ중도인출도 가능해 자금 유연성이 높다. 가입연령은 월납 10년만기와 15년만기 모두 만 15세부터 75세, 일시납 10년만기와 15년만기는 각각 만 15세부터 70세 만 15세부터 65세이다.
 

◆ Sh수협은행, ‘골든리치 정기예금’ 특판

Sh수협은행은 7일 Sh골든리치패키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골든리치 정기예금 특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h골든리치패키지는 필수상품(평생주거래우대통장과 신용 및 체크카드)과 선택상품(정기예금·펀드·공제·신탁 중 택 1) 가입고객들에게 자산관리 상담과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골든리치 이벤트 정기예금은 이달 2일부터 최고 연 1.95%(기본금리 1.8%+ 우대금리 0.15%) 금리를 제공하며 20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 1억원이하로 첫 거래 고객 및 오픈뱅킹 출금이체 등의 항목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수협은행은 골든리치 정기예금 특판과 함께 ‘All 金 만사형통 이벤트’도 실시한다.